본문 바로가기

2022/093

고양이 물 많이 먹이는 방법 (시베리안 가족 사진은 아래에 있습니다.) 고양이 바보 만들어서 물먹이는 방법이 아닙니다. ... “겨울이 되니까 고양이가 평소보다 물을 더 안 마시는데 괜찮을까요?“ 반려묘를 키우는 보호자라면 항상 고민되는 일 중 하나가 바로 수분섭취일 것이다. 고양이는 물을 잘 마시지 않는 습성이 있어 수분 섭취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고양이 체내 수분이 5% 부족하면 몸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15~20% 이상 부족하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https://www.k-health.com/news/articleView.html?idxno=51970 [반려동물 건강이야기] 고양이가 물을 잘 마시지 않는다면? ‘하부요로계질환’ 의심하세요! - “겨울이 되니까 고양이가 평소보다 물을 더 안 마시는데 .. 2022. 9. 20.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민교양 강좌 - 바이킹 시대 외 온라인 강좌는 많지만 품질이 보장되지 않고, 오프라인 강좌는 거리와 시간이 만만치 않죠.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가을학기과정으로 좋은 강의를 준비했다고 하니까 올해 초에 다짐했던 책 한 권 읽기!라고 생각하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제 서재와 어울리는 바이킹과 음악여행도 매력적이고, 요즘 문제되는 문해력도 좋은 강의가 될 것 같습니다. https://snui.snu.ac.kr/el/info/info_notice_view_form.acl?ARTL_NUM=1582&b=G01&t=2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입니다. 2022년 가을학기 을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접수 기간 : 9월 8일(목), 10시 ~ 강좌별 개강 2일 snui.snu.. 2022. 9. 14.
와싸다 캐시로 포칼 K2 906 엄청 싸게 구입했습니다. 음악을 워낙 좋아해서 층마다 스피커와 앰프가 있습니다. 원래 책상 위에는 포칼 일렉트라 1008BE라는 좋은 북셀프가 있었는데 고양이들때문에 음악을 제대로 못듣고 집에 앰프와 스피커가 계속 쌓여가서 하나씩 내보냈죠. 그리고 헤드폰으로 듣다가 아무래도 스피커가 다시 있어야겠다 싶어서 KEF Q150을 들였는데 들인 돈도 아까웠지만 도저히 들을 수 없더군요. 아무리 참고 들어도 이전의 1008BE와 비교도 안되고 PSB XB만도 못한 소리라 계속 고민했습니다. 앰프는 q150에 차고 넘치는 것이라 앰프 탓도 아닙니다. 그래서 포칼 K2 906을 빌려왔다가 반납하고, 결국에는 신품으로 들였습니다. 에이징이 안되었는데도 뭐 이건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흐리멍텅했던 소리가 아주 깔끔하고 박력있게 나옵니다. 이럴 .. 2022. 9.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