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이파이홈씨어터

엘탁스 고질라급 궤짝 스피커 - 빈티지 1959

by uesgi2003 2020. 12. 8.

역사이야기를 기다리시는 분께는 양해를 구합니다. 모 출판사 덕분에 '글록Glock'권총 원서번역 기회를 받았는데 이런 저런 게으름과 외부변수로 많이 지연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 날 때마다 번역에 매달리고 있어서, 역사이야기는 그 후로 미뤄야 합니다.    

대신에 번역하느라 컴퓨터 앞에 앉는 시간이 늘고 인내심도 늘어서, 본격적인 역사이야기 차례가 오면 폭풍연재가 가능할 겁니다.   

그동안에는 짧고 시간이 별로 안들지만, 잡다한 이야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초보자들이 오디오에 발을 들일 때에 가장 먼저 만나기 쉬운 브랜드가 엘탁스입니다. 20만원 안쪽으로는 불가사의할 정도의 만듦새와 성능이어서 PSB XB와 함께 어마어마한 양이 팔렸다고 합니다. 

 

엘탁스가 듣보잡 중국 브랜드였는 줄 알았는데 덴마크 기업이었다가 프랑스로 합병되었다는군요. 엘탁스에서 대형 궤짝 스피커를 내놓았다고 해서 ??? 했었는데 회사연혁을 들으니 만들만 하네 싶습니다. 

 

개당 34KG이라고 하더니 실물이 정말 엄청납니다. 뒤의 엘락 톨보이가 상당한 덩치인데 그것을 압도합니다. 앞의 모니터 오디오 실버 200이 작은 톨보이처럼 보입니다. 

 

 

오랜 시간 들어보니 궤짝 특유 그리고 엘탁스 특유의 V자형으로 고음과 저음이 강조된, 초보자들이 원하는 음색입니다. 

클래식에는 무리겠지만 락이나 힙합 그리고 티비 영화 등에는 아주 그만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환상적입니다. 겨우 99만원입니다. 이 정도면 한 번 폭풍이 불겠다 싶습니다. 

 

집에 가져다 놓으면 이 정도 크기입니다. 34평 아파트 거실은 이 녀석으로 꽉찰겁니다. 

 

 

www.wassada.com/search.php?id=&search_action=search&re_search_type=&re_search_word=&search_type=title&search_word=ELTAX&category=2522&company=&type=&sub_type=&brand_name=&sell_area=&min_price=&max_price=&image.x=0&image.y=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