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영화와 드라마

최고의 커버 곡입니다. 소리 높여서 감상하세요

by uesgi2003 2013. 5. 25.


제가 한 동안은 CD 사는 것이 취미였을 정도로 다양하고 많은 음악을 들었는데도 아직도 세계에는 깜짝 놀랄 정도의 실력과 재치를 갖춘 뮤지션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인터넷으로 연결되면서 '송곳이 주머니를 뚫고 나오듯이' 뛰어난 뮤지션은 어떻게든 알려진다는 것이죠. 물론 찾으려는 약간의 노력과 5분 정도 귀를 기울일 수 있는 분에게만 해당되겠지만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뛰어난 커버 곡들입니다. 이 뮤지션들은 자작곡도 가지고 있지만 그보다는 커버 곡들이 너무 좋아서 소개해봅니다. 


먼저 Piano Guys의 Coldplay-Paradise 커버 곡입니다. 


  

이런 토속음악이 참 좋습니다.

이번에는 유명한 Adele-Rolling in the deep 커버입니다. 노래는 없는데 첼로와 피아노로 친숙하게 재현해냈습니다. 

  

이번에는 상당히 유쾌한 여성의 커버입니다. 

Imagine Dragons-Radioactive를 커버한 Lindsey Stirling입니다. 원곡도 힘이 넘치고 좋지만 이런 해석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요즘 화제인 왕좌의 게임 메인테마를 역시 재미있으면서도 매력적으로 해석한 곡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들은 커버 곡 중에서 최고는 바로 이 노래와 연주입니다. Playing for Change라고 세계의 거리 음악가들이 Stand by me를 노래하고 그것을 멋지게 편곡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의 노래와 연주를 한 곡 더 올립니다. 이번에는 U2의 보노가 등장하는 War/No More Troubl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