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영화와 드라마

덩케르크 강의 참석하실 분은 확인부탁드립니다.

by uesgi2003 2017. 7. 13.


다행히 북카페 공간이 상당히 넓다고 합니다. 뒤늦게 아신 분도 신청없이 참석하시면 됩니다. 시간과 장소 등은 바로 앞의 제 초대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덩케르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마 토요일 저녁에 정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정리 중인데 토요일 강의 후로 일부러 미루고 있습니다. 



1. 다이나모(덩케르크 철수)작전 이야기는 놀란감독과 영화에 맡기고 저는 그 직전과 직후 배경에 대해 가볍게 설명할 생각입니다. 역사에는 스포가 없다고 해도 적당히 안개 속을 헤매야 훨씬 재미있겠죠.

영화에서는 나오지 않는 당시 연합군의 덤앤더머 해프닝, 독일군의 공격중단 배경, 만약에 그랬다면 등등 잡상식을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가능하다면 독일군의 기계톱 MG42 기관총 레플리카도 가져갈 생각입니다. 실제로 만져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야구유니폼을 즐기기 때문에 무장친위대 정복차림은 기대하지 마시길...

 

2. 레필소로피가 귀중한 공간을 협찬해주셨지만 아무래도 상업공간입니다. 그래서 음료수(4~6천원) 정도는 자비로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3. 음료수 구입 등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시 시작이기 때문에 20분 전에는 도착해주셨으면 합니다. 제 다음 시간에 연예인(?) 팬미팅 시간이 이어져서 종료시간을 엄수해야 합니다. 

개인의 이벤트 강의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입퇴장하실 수 있습니다. 

 

4. 여친이나 가족 동반 환영합니다. 어느 사단이 어떻고 그런 이야기는 아예 배제한 가벼운 역사배경 설명이기 때문에 전쟁이라면 질색인 여성분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