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사회정치

대구시장 무능한 것이 아니라 무개념이군요.

by uesgi2003 2020. 3. 2.


원래 쇼잉(정치질)에만 목매는 바닥수준인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이 위기에도, 심지어 가장 심각한 대구에서, 현장 컨트롤타워의 의사결정권자임에도 징징대며 정치질만 하는군요. 처음에는 대구시장 브리핑에 귀를 기울였다가 매일 이어지는 징징징! 중앙정부에게 간청합니다? 정치질이 너무 혐오스러워서 얼굴이 나오거나 목소리가 들리면 바로 TV 채널을 돌립니다.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설명하면...


'별로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한 권영진 대구시장의 답변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비교돼왔다


실제 권영진 시장은 대구지역 첫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하고 확진 환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데도 중앙정부의 지원만을 줄기차게 요청하고 있다.

중앙정부 차원의 특별대책단 파견, 필요한 역학조사 및 의료 관련 인력 지원, 음압병실 확보, 그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그리고 현 상황에 맞는 대책의 전환을 간곡하게 요청드립니다.

-지난 19일 권영진 대구시장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corona19-daegu-rhyusimin-kwonyoungjin_kr_5e560884c5b649ec432fa0d0


무려 2주가 지난 오늘도 중앙정부에게 간청합니다? 징징징!을 읊었습니다. 


무능력하다고 욕을 먹더니 오히려 정치바이러스가 더 악질이랍니다. 자신을 스스로 욕하며 반박하는 자아분열까지 일으키고 있습니다. 


... 신천지 측에 대해서도 ”일체의 종교활동을 중단하고 폐쇄를 유지할 것”을 강력히 요청할 뿐이다.

″대구 지역 신천지 교회 관련 시설은 총 25개소(대구본부교회 1, 교회2, 센터11, 복음방 11)입니다. 어제 말씀드린 대로 이들 시설에 대해서 2월 18일 이후 폐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다시 한번 주말을 맞이해서 일체의 종교활동을 중단하고 폐쇄를 유지할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경찰과 협력하여 엄격히 모니터링 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23일 권영진 대구시장


중앙정부 징징징! 권영진은 둘 중 하나일테고 어느 쪽이라도 심한 욕을 먹어야합니다. 


1. 중앙정부와 2주째 협의하는 방법과 채널을 모르고 있다. 심지어 파악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2. 총선이 코 앞이니 프레임 씌워서 지지기반이 무너지지 않게 해야겠다. 


조금이라도 개념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브리핑을 하고 있어야 할 겁니다. 


중앙정부와 협의하여 이런 저런 지원을 받아냈고 대책을 수립했다. 또는 이런 저런 지원과 대책을 위해 중앙정부와 협의하겠다. 


아직도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참조자료 하나... 권영진 장풍이라고 검색하면, 당시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던 중국무협영화 한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뭐, 원래 이런 심신미약자였으니 지금의 징징징도 당연하겠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