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자동차

2014년도 자동차 제조회사의 브랜드가치 변화

by uesgi2003 2014. 3. 2.


지금은 마케팅 현업에서 완전히 멀어졌지만 그래도 관심은 남아있습니다. 마케팅이 천성이라 기회가 된다면 언제라도 폭주를 하겠죠. 


그래서 가끔은 마케팅 관련된 지엽적인 이야기를 정리하는데 오늘은 글로벌 기업,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의 2014년도 브랜드 가치를 가져왔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또 다른 성적표가 하나씩 집계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매출 성적표는 자신들이 누구보다 잘 알고 단기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지만 브랜드의 가치는 오랜 시간이 걸리죠.


Brand Finance가 발표한 2014년 브랜드 가치에서 자동차 회사만 추려보았습니다. 
작년 대부분의 자료에서 말려났던 도요타가 올해는 선두를 되찾을 것 같군요.

그리고 부진했던 일본 브랜드가 예전 자리를 되찾는 모습입니다. 

기아가 작년 다른 자료(예를 들면 인터브랜드)에서는 상당히 높은데, 여기에서는 높이 평가하지 않는군요. 현대, 쉐보레, 기아가 상당히 부진합니다. 다른 전문 분석기관의 분석이 더 발표되면 대략적인 평균성적이 나올 겁니다.


궁금한 분을 위해 100위까지의 브랜드를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발표하는 회사마다 나름대로의 계산법이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의 추세로만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