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기타

한국 군사력이 전세계 6위라고요?

by uesgi2003 2021. 1. 22.

 

한국 군사력이 세계 6위라니 반가운 일입니다만... 근거가 있어야겠죠.

기자들이 무지하게 그리고 습관적으로 인용하는 GFP라는 자료... 

 

전에도 몇 차례 지적했습니다만 그냥 듣보잡 사이트입니다. 예전에 전세계 아무나 클릭해서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는 세계자연경관이나 세계치안도시 순위 기타 등등 수준입니다. 

 

다시는 인용되지 못하도록 온갖 노력을 다했습니다. 기자에게 직접 이메일도 보내고, 커뮤니티마다 정체를 밝히기도 하고. 그런데 아무 소용이 없어서 지금은 그냥 웃고만 있습니다만, 최소한 제 서재에 놀러오시는 분은 사실을 제대로 알아야겠죠. 

 

듣보잡 사이트에, 내 맘대로 근거이기 때문에 바로 정체가 들통납니다. 

 

1. 내 맘대로의 근거인 PweIndx라는 것의 정체를 보면, 그냥 알려줄 수 없는 내부 공식이랍니다. 

심지어 일부 변수값은 그냥 추측입니다. 

 

그럼 변수값 근거를 봐야겠죠? 거의 대부분이 CIA가 공개적으로 발간하는 CIA 월드북이고 다른 것들은 여러 자료를 긁어 모은 것입니다. 

 

그렇게 긁어 모은 것이 어느 정도로 엉터리냐 하면, 세계해군전력자산 순위입니다.

북한이 무려 3위이고, 콜롬비아가 5위입니다. 이 정도면 콜롬비아인이 작성한 자료가 아닐까 싶은데... 전차의 시리아전력을 보면 그냥 미친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콜롬비아 해군에 대해 설명하면, 최근에 우리나라 퇴역 초계함 2척을 받아갈 정도의 해군력입니다.

 

...콜롬비아 고위정책협의회에서 우리 해군의 퇴역함 2척 양도를 시작으로 향후

기술이전과 공동생산 등 호혜적인 국방산업 협력으로 발전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함

 

 

육군 전차자산은 북한이 3위도 모자라서 심각한 내전을 겪은 시리아가 5위입니다. 

국민 절반이 집을 잃고 떠돌정도로 만신창이가 된, 주변 국가에 이리 저리 휘둘리는 시리아가 전차자산 세계 5위입니다.

이 정도면 정보수집은 고사하고 외신조차도 안본다는 소리입니다. 

 

그럼 북한이 왜, 도대체 어떻게 28위가 된거야???

 

심각한 왜곡이 발생하니까 실제 군사력과 상관없는 이것 저것을 마구 섞어 넣어서 내부공식이라고 한 것입니다. 

북한은 석유가 안나니까 138위인데...

 

 

이것도 어느 정도로 엉터리냐 하면 전국토가 내전으로 쑥대밭이 된 아프가니스탄은 131위로 북한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아프가니스탄의 석유소비가 북한보다 훨씬 높은 55위입니다.  

 

약간만 들여다 보면 말도 안되고 미국을 너무나도 당연한 1위로 조작하기 위해(자신들의 계산으로는 1위가 안됩니다), 이리 저리 그럴듯한 섞어찌개를 만든 것입니다. 

 

2. 그래서 자신들도 솔직하게 정체를 밝히고 있습니다. 

어떤 정보원, 정부기관이나 군사관련조직의 인증을 절대로 안받았다고요. 

그런데도 우리나라 언론과 기자라는 사람들은 이제 이 듣보잡을 국제군사조사기관이라고 떠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라는 것도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이며 기록이나 재미로만 참조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자라는 사람들이 워낙 홍보를 잘 해주어서 이제는 광고가 상당히 많이 붙었더군요. 아마도 세계최대의 고객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런 가치가 없는 그냥 듣보잡 사이트입니다. 매년 얘네들의 유치한 장난질에 전국이 들썩거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더 이상 기자들에게 팩트체크 이메일을 보내지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