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앗! 샌디브릿지와 67계열 메인보드 절대 구입하면 안됩니다.

by uesgi2003 2011. 1. 31.

(어제 OS까지 다 설치하고 드라이버 잡고 뿌듯한 마음에 웹 서핑하던 중에 계속 디스크 에러 떨어지면서 다시 봉인했는데, 오늘 오전에 인텔 칩과 관련 보드 전부 리콜 대상이라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ㅡ.ㅡ 젠장! 어제 사서 그 고생을 했는데 다시 설치할 수도 없고 리콜은 4월에나 가능하다고 하고... -> 포트 바꾸니 됩니다. 그런데 내장 하드 2개는 인식이 되는데 외장 하드는 USB로만 연결됩니다. ㅜ.ㅜ 당분간 용산에서 덤핑처리는 하는 보드 건드리지 마세요. 삼성에서는 이미 환불조치 들어갔더군요.)

 

아래는 어제 저녁에 올렸던 글입니다.

 

백수가 되니까 하나 둘씩 돈 나가는 곳이 생기는군요.

이번 기회에 아예 CPU, 보드 바꾸고 하드 새로 포맷하고 윈도우 7 64비트로 올리고 있습니다. 램도 8GB도 올리고요.

인텔 i5 2500과 궁합이 좋다는 이엠텍보드 제 가격 다 주고 구해서 가슴이 많이 아픕니다.

보통은 설 전에 자금마련을 위해 덤핑도 나오는 법인데, 설 연휴 후에 대만 업체들이 인건비 상승때문에 10% 정도 가격을 높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건들을 잡아놓고 안푸는 모양입니다.

 

용산다녀오고 이래 저래 설치하다 보니 시간이 오래 걸리는군요.

 

윈도우 7도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원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좀 잘 나가던 자리에 있었던 터라 S/W나 H/W는 "안녕?" 한 마디로 받아올 수 있었는데, 이제는  아예 발을 끊고 있어서 돈 주고 샀습니다. 백수가 되니 마이크로소프트 H/W도 돈 주고 사야 해서 아쉽기만 합니다.

 

 

아직 부하직원이 저를 기억해주기 때문에 키보드/마우스는 30~50% 할인받아서 살 수 있기는 합니다만...

 

약속을 못지켜 죄송합니다. 오늘 설치하고 새로 자료들 복구하고, 내일 오전에는 부모님 제사 물건들 사러 다녀오면 오후에 업데이트할

 

수 있을 겁니다.

 

관심을 가져주시는 몇 분이 계시기에 흥이 나서 자료 준비 중입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