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해외직구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건진 스케처스 운동화

by uesgi2003 2016. 7. 18.


장인어른 운동화 사드리기로 했다가 발이 안 맞으면 고생이어서 미뤘더니 안사람이 계속 잔소리를 하더군요. 장모님께서도 장인어른 발이 작아서 반드시 신어보고 사야 한다고 만류하셔서 미룬 것인데...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스케처스Skechers 운동화를 50% 할인하기에 안사람 보라고 마구 질렀습니다. 


나이드신 분용이라 가볍고, 안미끄러지고, 잘 구부러지고, 푹신한 것을 일부러 선택했는데 참 마음에 듭니다. 


특히 Sport Men's Skech Flex Power Alley Sneaker는 저도 탐나더군요. 



젤 방식의 메모리 폼이 깔창 위에 두텁게 들어 있어서 탄력이 아주 좋습니다. 



장모님 조공용인 Performance Women's Go Walk 3 Force Slip-On Walking Shoe입니다. 


메모리 폼은 아니어도 저렇게 두터운 쿠숀이 들어 있고 



무척 가볍습니다. 그리고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Performance Men's on-The-Go-Coastal Walking Shoe는 다른 색상으로 두 켤레를 사드렸습니다. 



손가락 끝에 올려둘 정도로 가벼운데다가 이렇게 유연합니다. 



모처럼 신나는 직구였습니다. 


아! 가격은 개당 31달러였고 국제배송비 무료였습니다. 일주일만에 도착했고요. 아마존 물건은 일요일에도 통관되어서 참 편하군요. 


스케처스를 잘 모르는 분을 위해 기사를 하나 가져오겠습니다. 


편안한 기능이 강조하는 컴포트화가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가운데 ‘스케쳐스(Skechers)’가 미국 컴포트화 분야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아디다스’를 제쳐 눈길을 끈다.


KOTRA에 따르면 미국에서 컴포트화는 밑창이 푹신하고 굽이 낮고 넓어 노년층이 많이 신었지만 편안함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가 늘면서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 신발이 허리 통증과 연관성이 많다는 점도 컴포트화의 인기 요인인데 미국척주지압협회에 따르면 하이힐 등 잘못된 신발 때문에 매년 미국 직장인의 절반 이상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


미국에서 운동화와 구두를 합친 신발 매출은 2014년 기준 620억 달러로 전년보다 2% 늘었다. 하지만 컴포트화를 포함한 운동화는 370억 달러, 3.4%로 전체 성장률을 웃돌았다.


유명 브랜드들이 런닝화, 구두, 캐주얼 신발 등 기존 라인에 착용감과 편리성을 극대화한 컴포트 기술을 접목하는 가운데 중저가 컴포트화 브랜드인 스케쳐스가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


스케쳐스는 드레스 캐주얼 신발 브랜드로, 경쟁 업체와 달리 스포츠 신발은 취급하지 않으며 고가의 전문성을 갖춘 디자인보다 시크한 스타일과 편안함으로 다양한 남녀노소에게 다가가고 있다.


스케쳐스는 특히 미국 직장인들 사이에 높은 실용도 및 압력 흡수 기능으로 인기가 높다. 초경량 리살라이트와 바이오엔지니어 메시 소재의 메모리폼을 사용해 발바닥 압력을 최대한 흡수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 2014년에만 전년 대비 28.8%의 성장률을 기록, 23억8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미국 신발 시장에서 점유율 5%에 해당되는 것으로, 아디다스보다 높다.


스케쳐스의 컴포트화는 소비자들의 제품 만족도도 가장 높았다.


뉴욕 무역관은 “우리 업체들은 스케쳐스가 건강에 관심을 보이는 미국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해 성공한 사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면서 “온라인을 통한 직접 판매를 추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