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2023년 최고의 고양이간식

by uesgi2003 2023. 3. 4.

 

그냥 하나의 가이드일 뿐입니다.여기에서도 강조하듯이 최종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가이드를 참조하고 국내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 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직구할 때에는 반드시 수입통관 가능여부를 확인하세요. 

남성호르몬이 흘러넘치는 녀석이 발정났을 때에 조금이라도 진정하라고 저도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아직 배달 전이어서 효과는 미지수입니다.

고양이 간식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몇 가지 주요 질문으로 검색범위를 좁힌다. 고양이에게 간식을 주고 싶은 이유? 고양이가 바삭한 간식이나 부드러운 간식을 선호하나? 고양이에게 식이제한이나 특정 건강문제가 있나? 이러한 질문에 답하면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간식을 선택할 수 있다.

 

재료

고양이가 다양한 맛을 좋아한다면 평소 먹던 사료와 다른 맛의 간식을 선택한다. 더 특별한 간식이 될 것이다. 고양이가 입맛이 까다롭다면 고양이가 선호하는 사료와 같은 맛을 선택한다.

 

또한, 고양이가 특정 식이제한이 있거나 특수 사료를 먹고 있다면 수의사에게 해당 간식이 사료와 호환되는지 또는 피해야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문의한다.

 

칼로리

고양이 간식은 지속적이고 규칙적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간헐적으로 조금씩만 주어야 하지만, 고양이가 간식을 달라고 조를 때 거절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특히 식사시간에 일반 사료의 양을 조절하지 않으면 고양이에게 간식 형태로 너무 많은 칼로리를 먹이기 쉽다.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선택하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칼로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간식의 칼로리가 높으면 하루 중 다른 시간에 주는 사료의 양을 줄여야 할 수 있다.

 

나이

간식은 고양이의 일반 사료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새끼 고양이, 성묘 또는 노령 고양이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제품도 있다. 특정 연령단계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첨가되어 있거나 일부 고양이가 먹기 쉬운 특정 질감, 크기 또는 모양일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양이 간식에서 어떤 성분을 찾거나 피해야 하나?

간식성분이 안전해야 하지만, 고양이 식단의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으므로 사료만큼 중요하지 않다. 라벨에 표시된 첫 번째 성분은 육류가 가장 이상적이며, 많은 보호자가 곡물을 피하려고 하지만 일부 곡물은 대부분의 고양이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식용색소, BHA, BHT 및 특정 고양이가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성분이 함유된 간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고양이에게 간식을 얼마나 자주 주어야 하나?

간식은 고양이 식단의 10%를 넘지 않아야 하며 항상 주면 안된다. 간식은 보상이나 동기부여를 위해 가끔씩 주는 것이 좋다. 하루에 한두 번 고양이를 쓰다듬어 주거나 운동을 유도하기 위해 간식을 줄 수 있지만, 계속 주면 안된다.

 

캣닙과 고양이 간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캣닙은 식물이고 고양이 간식은 식용식품이다. 캣닙은 종종 말려서 고양이를 유인하기 위해 표면에 뿌리는데, 고양이가 캣닙을 먹거나 냄새를 맡으면 흥분하거나 다른 행동을 보일 수 있다. 캣닙은 간식대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가끔 고양이 장난감으로 사용해야 한다.

 

반면 고양이 간식은 식용이 가능하며 고양이 훈련, 보상 또는 동기를 부여하는 데 사용한다. 두 가지 모두 유인제로 사용할 수 있지만 캣닙을 간식처럼 정기적으로 주면 안된다.

 

 

 

고양이 간식은 유대감 형성, 치아건강, 알약숨기기, 훈련용, 고양이의 긴장을 풀어주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일부 간식에는 고양이에게 민감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저자극성 간식도 있습니다. 적절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간식의 칼로리와 알맞은 연령을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고양이가 좋아하는 간식은 저칼로리로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며, 대부분의 고양이가 좋아하는 그리니스Greenies 고양이 스마트바이트 헬시 스킨 앤 퍼 간식이다. 그렇지만 다른 대안도 많고 고양이가 더 좋아할 수 있다.

 

베스트 추천 제품

전체 최고: 그리니스 스마트바이트 고양이 간식FELINE GREENIES SMARTBITES Skin & Fur Crunchy and Soft Natural Cat Treats

최고의 치과용 간식: 그린니스 고양이 내츄럴 덴탈케어 고양이 간식FELINE GREENIES Natural Dental Care Cat Treats

최고의 그레인 프리: 퓨어바이트 동결건조 닭가슴살 고양이 간식PureBites Freeze Dried Chicken Breast Cat Treats

새끼 고양이를 위한 베스트: 블루 버팔로 베이비 블루 크런치 그레인 프리 고양이 간식 Blue Buffalo Baby BLUE Kitten Crunchies Grain Free, Natural Kitten Treats 아마존

훈련에 적합: 템테이션스 클래식 크런츠 앤 소프트 고양이 간식TEMPTATIONS Classic Crunchy and Soft Cat Treats

진정에 최고: 베트리사이언스 컴포저 카밍 고양이 간식VETRISCIENCE Composure Calming Treats for Cats

최고의 핥기 + 유대감을 위한 최고의 간식: 이나바 츄루 고양이 간식INABA Churu Cat Treats

최고의 부드러운 간식: 셰바 미티 텐더 스틱 소프트 고양이 간식Sheba Treats Meaty Tender Sticks Soft Cat Treats

알약 숨기기에 최고: 그리니스 필 포켓 고양이 내츄럴 소프트 고양이 간식FELINE GREENIES PILL POCKETS for Cats Natural Soft Cat Treats

최고의 푸드 토퍼 육수: 퓨리나 팬시 피스트 한정판 습식Purina Fancy Feast Limited Ingredient Wet Cat Food Complement Variety Pack

 

 

그리니스 스마트바이트 고양이 간식

피부와 털에 유익한 건강한 오일 함유, 인공향료 무첨가, 한입 크기의 간식.

곡물을 피해야 하는 고양이에게는 좋지 않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간식으로 고양이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무언 가가 있다. 이 맛있는 간식은 아마씨와 피쉬오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인공향료, 방부제, 필러가 들어 있지 않아 매일 줄 수 있다. 한입 크기로 되어 있어 쉽게 줄 수 있고, 재밀봉이 가능한 봉지에 들어 있어 다음 간식 때까지 남은 간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생선보다 가금류를 선호하는 고양이를 위해 닭고기 맛도 있다.

 

칼로리: 간식 당 1.3 칼로리 | 맛: 연어 | 성묘

 

최고의 덴탈 간식 그린니스 고양이 내츄럴 덴탈케어 고양이 간식

VOHC(Veterinary Oral Health Council)인증, 인기 있는 참치 맛, 바삭한 식감.

구강건강 효과를 보려면 많은 양이 필요, 저자극성이 아님.

 

가장 좋은 방법은 양치질이지만, 구강건강에 입증된 간식을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그리니 덴탈 간식은 수의구강건강위원회(VOHC)에서 치석발생을 늦추거나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간식이다. 치아건강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과학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되었지만, 이러한 효과를 보려면 평균 크기의 고양이에게 하루에 16개의 간식을 급여해야 한다. 다행히도 이 치과용 간식은 다양한 양으로 출시되어 있어 부족할 염려가 없다.

 

칼로리: 1.4 칼로리 | 맛: 참치 | 성묘

 

최고의 그레인 프리 퓨어바이트 동결건조 닭가슴살 고양이 간식

천연 재료, 저칼로리, 단일 성분.

작은 봉지로만 판매, 부서지기 쉬움.

 

퓨어바이트 고양이 간식은 닭고기만을 사용하는데, 동결건조된 닭고기를 한입 크기로 잘라 건강한 간식을 제공한다. 곡물이나 다른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고양이가 먹을 수 없는 것을 피하기 쉽고, 독특한 식감으로 고양이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 간식은 저렴하고 천연 재료로 만들었으며 칼로리도 각각 2칼로리 정도에 불과하다. 곡물과 닭고기를 모두 피해야 할 경우, 연어와 새우를 선택할 수 있다.

 

칼로리: 개당 2칼로리 | 맛: 치킨 | 성묘

 

새끼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제품 블루 버팔로 베이비 블루 크런치 그레인 프리 고양이 간식

저칼로리, 인기 있는 연어 맛, 바삭한 식감.

한 가지 사이즈만 판매.

 

새끼고양이는 입이 작고 젖니여서, 간식이 알맞은 크기여야 한다. 블루 버팔로는 새끼고양이에게 알맞은 크기와 농도로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곡물은 없지만 오븐에 구운 연어 간식이기 때문에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바삭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닭고기 맛도 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새로운 털복숭이 친구에게 보상을 주고 싶을 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칼로리: 간식 당 1.5 칼로리 | 맛: 연어 | 새끼고양이

 

훈련용에 적합 템테이션스 클래식 크런츠 앤 소프트 고양이 간식

고양이가 매우 좋아함, 작은 크기, 한 개당 2칼로리 미만.

그레인 프리 식단을 하는 고양이에게 적합하지 않음, 고양이가 용기를 열 수 있음.

 

간식은 건강하고 맛있어야 하지만, 고양이를 훈련시키거나 좋은 행동에 보상을 하려면 특별한 간식이 필요하다. 템테이션 고양이 간식은 다양한 맛이 있는데, 닭고기 맛이 가장 인기 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코팅되어 있어 대부분의 고양이가 잘 먹는다. 동기부여가 되는 간식을 사용하면 더 쉽게 훈련시킬 수 있다. 이 간식은 큰 용기에 담겨 있고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되어 있어 긍정강화에 적합하다.

 

고양이가 이 간식을 너무 좋아해서 플라스틱 용기를 깨고 간식을 마구 먹는다는 후기가 있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칼로리: 간식당 2칼로리 미만 | 맛: 닭고기 | 모든 연령

 

진정에 가장 좋음 베트리사이언스 컴포저 카밍 고양이 간식

과학적으로 연구된 성분, 부드러운 식감.

모든 고양이가 좋아하지는 않는다. 완전한 효과를 위해 계속 먹여야 할 수 있음.

 

많은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하거나 지나치게 흥분하면, 엉뚱한 물건을 긁거나 화장실 밖에 소변을 보고 다른 반려동물이나 사람에게 공격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베트리사이언스 컴포저는 진정제 없이 자연적인 진정이 필요한 고양이를 위해, 과학적으로 연구된 3가지 주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 발생하기 30분 전에 필요에 따라 간식을 주거나, 보다 지속적인 진정을 위해 매일 먹일 수 있다. 닭간 향이 첨가되어 있으며, 생선 모양의 부드러운 식감이어서 먹이기 편하다.

 

고양이가 이 간식을 혼자서 먹지 않는다면 잘게 부수어 사료에 뿌려주면 된다. 예민한 고양이를 진정시키는 데 좋은 방법이다.

 

칼로리: 5 칼로리 | 맛: 닭간 | 전연령

 

최고의 핥기 + 유대감을 위한 최고의 간식 이나바 츄루 고양이 간식시나바 츄루 핥아먹는 고양이 간식

고양이가 좋아함, 수분공급, 사회화에 도움.

많은 플라스틱 포장, 포장재를 방치하면 안됨.

 

얇은 플라스틱 튜브에 포장된 습식간식은 거의 모든 고양이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양이가 튜브를 핥는 동안 간식을 들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고양이와 더욱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어 새로운 고양이 친구와 신뢰를 쌓는 데 특히 좋다. 야외에서 구조된 고양이를 사회화시키는 고양이 위탁 보호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클리커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 간식은 매우 촉촉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식단에 수분을 더할 수 있다. 닭고기, 참치, 닭고기와 참치, 닭고기와 가리비, 가리비와 참치 등 다양한 그레인 프리 맛이 있다. 간식을 남겨두고 싶다면 개봉한 튜브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칼로리: 맛에 따라 5~6칼로리/개당 | 맛: 참치, 닭고기, 혼합 맛 | 성묘

 

 

최고의 소프트 간식 셰바 미티 텐더 스틱 소프트 고양이 간식셰바 미티 텐더 스틱

개별포장 스틱, 양을 쉽게 조절, 진짜 고기재료,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개봉 후 4시간 이내에 섭취, 높은 칼로리.

 

고양이가 기존의 바삭바삭한 간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셰바 미티 텐더 스틱이 좋은 대안이다. 이 진짜 고기간식 스틱은 한입 크기로 잘게 부수거나 스틱 전체를 주어서 오래 씹게 할 수 있다. 고양이들은 잡은 쥐를 들고 도망가듯 스틱을 통째로 들고 도망가는 것을 좋아하며, 한 입 크기의 간식과는 다른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인공향료나 색소가 들어 있지 않고 옥수수, 밀, 콩이 들어 있지 않아 진짜 고기가 들어간 스틱이다. 포장이 되어 있어 고양이가 먹을 준비가 될 때까지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지만, 스틱 전체를 간식으로 주고 싶지 않다면 남은 스틱 조각을 지퍼백 등에 넣어 건조하지 않도록 보관한다.

 

칼로리: 17 칼로리 | 맛: 치킨 | 성묘

 

알약 숨기기에 최고 그리니스 필 포켓 고양이 내츄럴 소프트 고양이 간식

어떤 모양의 알약도 숨기기 쉬움, 인기 있는 연어 맛.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음.

 

고양이가 알약을 먹게 하는 데 아주 좋다. 간식으로 알약 주위를 감싸 성형하여 알약을 완전히 숨길 수 있다. 알약이나 캡슐을 위장하기 위해 반죽이 더 필요한 경우 여러 개를 쓰면 된다. 생선을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연어 맛이 좋지만 닭고기 맛도 있다. 재밀봉이 가능한 봉투는 간식을 부드럽고 신선하게 유지해 주지만,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봉투가 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칼로리: 3 칼로리/간식 | 맛: 연어 | 모든 연령

 

최고의 푸드 토퍼 육수 퓨리나 팬시 피스트 한정판 습식퓨리나 팬시 페스트 육수

수분공급, 인공색소나 향료 무첨가, 세 가지 맛의 버라이어티 팩.

봉지 주변이 지저분해짐.

 

반려동물용 사료 토핑 육수가 확산되면서 고양이 사료에 일반 닭고기 육수를 조금 첨가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육수에 흔히 들어가는 마늘과 양파 같은 재료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으므로 매우 위험할 수 있다. 고양이들은 냄새가 좋고 일반 사료도 핥아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만들어주는 이 육수 팩을 정말 좋아한다.

 

퓨리나의 팬시 피스트 육수는 가끔 고양이에게 사료와 함께 또는 단독으로 먹일 수 있다. 퓨리나의 설명에 따르면 습식사료를 대체하는 것은 아니며, 고양이의 표준 건사료 또는 습식사료에 수분을 더해주는 역할이다. 수분보충이 필요한 고양이에게 큰 도움이 된다.

 

팬시 피스트 육수는 여러 가지 맛이 있지만, 3가지 맛(참치, 새우, 흰살 생선, 참치, 멸치, 흰살 생선, 야생 연어, 야채)이 담긴 12팩으로 구성된 클래식 컬렉션을 추천한다. 주로 음식에 수분을 보충하는 토핑으로 사용되는 육수이지만, 각 육수 팩에는 당근, 생선 및 기타 고급 재료가 조금씩 들어 있다.

 

퓨리나의 푸드 토퍼 육수는 고양이 식단에 지방을 너무 많이 첨가하지 않고(0.05%에 불과) 간식으로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특히 좋다. 섬유질과 단백질도 보충해준다. 퓨리나의 팬시 피스트 육수에는 인공색소, 향료, 방부제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