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2023년 직접 만드는 고양이 수제간식(1)

by uesgi2003 2023. 3. 9.

외국자료를 정리한 것이라 우리정서? 우리입맛?에는 안맞을 수 있습니다.

우리도 못먹는 연어를 고양이에게 먹여도 되나? 싶지만 우리는 늘 고양이 우선으로 모셔왔습니다.

자료자체의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결정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1. 당근과 캣닙 고양이 간식

Carrot and Catnip Kitty Cat Treats | epicuricloud (Tina Verrelli)

잘게 썬 당근과 캣닙을 뿌린 이 간식을 먹으면 고양이가 골골골거릴 거예요! 오늘 당신의 사랑스러운 털복숭이 아기를 위해 간식을 만들어 주세요!

도우를 0.7cm 미만으로 얇게 펴고 포크로 곳곳을 찔러 수분이 날아가도록 합니다. 피자 휠이나 페이스트리 커터를 사용하여 한입 크기의 사각형으로 자릅니다.

쫄깃한 식감을 원하면 약 12분간,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하면 그 이상 굽습니다.

재료

오일 2 큰술 코코넛이나나 올리브 오일 사용

밀가루 1 1/4 컵- 밀가루를 뿌리고 반죽,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밀가루를 사용하세요. 여기에서는 귀리를 사용했습니다.

말린 캣닙 1 큰술

잘게 썬 당근 3/4 컵

가볍게 푼 큰 달걀 1개

필요한 경우 찬물

만드는 방법

오븐을 190도로 예열합니다.

베이킹 시트에 유산지를 깔아줍니다.

중간 크기의 볼에 오일과과 밀가루 1컵을 넣고 모래처럼 될 때까지 섞어줍니다.

캣닙과 당근을 넣고 저어줍니다.

달걀을 넣고 섞으세요. 혼합물이 너무 건조하고 뭉치지 않으면 물을 약간 추가합니다. 혼합물이 너무 젖어 끈적끈적해 보이면 밀가루를 조금 추가합니다.

평평한 표면에 밀가루를 약간 더 뿌리고 반죽을 0.7cm 미만 두께로 굴리거나 두드려 펴줍니다. 필요에 따라 밀가루를 추가로 뿌립니다.

포크로 도우 전체를 찔러줍니다. 피자 휠을 사용하여 반죽을 1.3cm 정사각형으로 자릅니다.

준비한 베이킹 시트에 정사각형을 배열합니다.

약 12분간 또는 갈색이 될 때까지 굽습니다.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하면 더 오래 굽습니다.)

베이킹 시트에서 식힙니다.

밀폐 용기에 며칠간 보관하거나 더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 보관합니다. (더 부드러운 질감으로 구운 경우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2. 골골송부르는 연어간식

Purr-fect Kitty Salmon Treats | epicuricloud (Tina Verrelli)

야옹!

개 와플 레시피를 포스팅한 후 고양이 간식 레시피에 대한 요청을 받았습니다.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저는 인터넷에서 아이디어를 찾고 고양이 친구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약간의 조사를 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만든 고양이 간식이 여기 있습니다! 이웃집 고양이 두 마리에게 주어서 고양이 발이 오르내리게 만들거예요! 고양이는 음식에 대해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다고 하던데, 어떤 반응일 지가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연어가 들어있기 때문에 오븐에서 갓 나온 더블 초콜릿 브라우니 냄새가 나지는 않지만, 고양이가 행복해한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재료

가볍게 푼 달걀 1개

오일 1 큰술

물기를 빼고 남은 연어 통조림 170~220g

귀리 가루 1 1/2 컵

구식 귀리 1/2 컵

맥주 효모 2 큰술

말린 캣닙 1 큰술

만드는 방법

오븐을 180도로 예열합니다.

베이킹 시트에 유산지를 깔아줍니다.

중간 크기의 볼에 달걀과 오일을 함께 넣고 휘젓습니다.

연어를 넣고 반죽 갈고리가 달린 핸드 믹서를 사용하거나 숟가락으로 연어를 잘게 부수어 달걀 혼합물과 섞어줍니다.

귀리 가루, 귀리, 맥주 효모, 캣닙을 추가합니다.

잘 섞이도록 계속 섞어줍니다. 반죽이 뻣뻣한 반죽이 될 때까지 연어오일을 ¼~1/3컵 정도 뿌려줍니다.

½ 티스푼씩 떠서 반죽을 밀어 작은 공 모양으로 만듭니다.

포크의 집게로 각각을 눌러줍니다.

10~13분간 굽습니다. 윗면은 건조하지만 아랫면은 여전히 약간 부드러울 것입니다. 베이킹 시트에서 완전히 식힙니다.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일주일간 보관하거나 6개월간 냉동 보관합니다.

*참고: 맥주 효모의 경우, 식료품점의 천연 식품 또는 단백질 파우더 코너를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반려동물용품점에서는 말린 캣닙을 판매합니다. 귀리가루는 블렌더나 푸드 프로세서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새끼고양이 연어와 호박 간식

Pumpkin and Salmon Kitty Bits (Cat Treats) | epicuricloud (Tina Verrelli)

4가지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됩니다: 호박, 연어, 달걀, 귀리가루.

껍질을 벗긴 뼈 없는 연어 파우치는 정말 편리했어요! 저는 다지기로 조금 더 잘게 다졌어요.

귀리 가루를 구입하거나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블렌더, 믹서기 또는 푸드 프로세서로 귀리를 갈기만 하면 됩니다.

잘 섞어 반죽을 만듭니다. 귀리 가루를 약간 더 뿌리고 약 0.6cm 두께로 두드려줍니다.

포크로 전체를 찔러주면 굽는 동안 수분이 증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5분간 구운 다음 오븐에서 꺼내 조각각모양으로 자릅니다(제 것은 정사각형으로 약 1cm 정도). 피자나 페이스트리 휠을 사용하면 이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베이킹 시트에 다시 펴고 15~20분간 더 굽습니다. 완전히 식힌 후 병에 담아 냉장고에 최대 일주일 동안 보관하거나 냉동실에 더 오래 보관하세요.

쉽게 만들려면 반죽을 뱀 모양으로 말아서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반죽을 병아리콩 크기로 말아서 포크로 납작하게 만듭니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고양이의 경우 치즈 대신 잘게 간 당근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고양이 간식을 시도해보세요!

재료

물기를 제거한 참치 통조림 1캔(141g)

잘게 썬 체다 치즈 1/3컵 고양이가 유제품을 먹을 수 없는 경우 잘게 간 당근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달걀 1개

귀리 가루 1 1/3컵과 반죽용 추가 가루

말린 캣닙 1큰술(선택 사항)

찬물 1/4 - 1/2컵

만드는 방법

푸드 프로세서로 귀리가루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킹 시트에 유산지를 깔아줍니다.

푸드 프로세서에서 참치와 체다 치즈를 고운 질감이 될 때까지 다집니다. 달걀, 귀리가루, 캣닙을 넣습니다.

반죽이 뭉쳐서 공 모양이 될 때까지 찬물을 천천히 떨어뜨리면서 반죽합니다다. 물이 다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죽 볼을 4개의 작은 볼로 나누어 비닐 랩으로 감싸 30분간 냉장 보관합니다.

오븐을 180도로 예열합니다.

작업대에 밀가루를 약간 더 뿌립니다. 각 볼을 긴 "뱀" 모양으로 굴립니다. 칼을 사용하여 "뱀"을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각 조각을 병아리콩 크기 정도 되는 공 모양으로 굴립니다. 포크로 부드럽게 납작하게 만듭니다.

반죽을 모두 사용할 때까지 계속합니다.

원하는 질감에 따라 더 부드럽거나 단단하게 약 10~15분간 굽습니다.

완전히 식힙니다. 냉장고에 일주일간 보관하거나 더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 보관합니다.

5. 새끼고양이 크래커

Meow-ums Kitty Crackers | epicuricloud (Tina Verrelli)

맛있는 체다 치즈와 캣닙을 뿌린 이 키티 크래커를 먹으면 고양이가 골골골거릴 거예요! 오늘 달콤한 털복숭이 아기를 대접하세요!

고양이에게 치즈를 먹이지 않는다면 잘게 썬 당근으로 대체하거나 다른 고양이 간식 레시피 중 하나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재료

오일 2큰술(저는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밀가루 1컵(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밀가루는 무엇이든 사용하세요 - 귀리를 사용했습니다) + 반죽을 굴리기 위한 추가 밀가루

맥주 효모 2 큰술 선택 사항

말린 캣닙 1큰술 선택 사항

잘게 썬 체다 치즈 또는 잘게 썬 당근 3/4컵

가볍게 푼 달걀 1개

찬물 2큰술

만드는 방법

오븐을 190도로 예열합니다.

베이킹 시트에 유산지를 깔아줍니다.

중간 크기의 볼에 오일을 넣고 밀가루와 맥주 효모를 섞어 모래알처럼 보일 때까지 섞어줍니다.

캣닙과 체다 치즈(또는 당근)를 넣고 저어줍니다.

달걀을 넣고 섞은 후 반죽이 될 때까지 물을 한 번에 한 스푼씩 추가합니다.

평평한 표면에 밀가루를 약간 더 뿌리고 반죽을 0.6cm 두께로 굴립니다. (반죽이 너무 부드러워 작업하기 어려우면 랩으로 싸서 1시간 동안 냉장 보관합니다.)

피자 휠을 사용하여 반죽을 1인치 정사각형으로 자릅니다.

준비된 베이킹 시트에 정사각형을 배열하고 포크로 찔러줍니다.

약 12분간 또는 갈색이 될 때까지 굽습니다.

베이킹 시트에서 식힙니다.

밀폐 용기에 담아 일주일간 보관하거나 더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 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