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2023년 최고의 고양이 레이저 장난

by uesgi2003 2023. 3. 2.

그냥 하나의 가이드일 뿐입니다.여기에서도 강조하듯이 최종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가이드를 참조하고 국내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 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아무리 추천해도 고양이가 처음부터 냉담한 장난감이 있을겁니다.

고양이에게 대체할 수 없는 최고의 장난감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그리고 피자박스에 구멍 내고 탁구공만 넣어도 훌륭한 장난감이 됩니다.

엘리 웰리스Ellie Welles

고려해야 할 사항

 

레이저 색상

고양이에게 레이저 색상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고양이 특정 색상을 구분하더라도, 사냥본능을 자극하는 것은 움직임이기 때문에 다른 색상이라고 다르게 반응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고양이 레이저 포인터는 빨간색인데, 이는 빨간색 레이저가 제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레이저 파워

레이저 출력은 밀리 와트(mW) 단위로 측정된다. 대부분의 고양이용 레이저 포인터는 5mW 미만이어서 클래스 I, II 또는 III 범주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모든 레이저가 놀기에 안전하다.

 

안전성

이 목록에 있는 모든 제품은 5mW 미만의 적색 레이저를 사용한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안전하며, 일부러 눈에 직접 비추는 경우에만 위험하다. 하지만 자동 레이저 장난감을 처음 사용할 경우, 고양이가 레이저광선을 똑바로 쳐다보지 않는 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고양이 행동

고양이가 실제로 레이저 빛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고양이에게 심리적으로 해로운 장난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레이저 장난감이 고양이의 자신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과학적으로 확실하게 설명할 연구나 조사가 없기 때문에, 이런 주장은 추측에 불과하다. 하지만 고양이를 누구보다 잘 아는 주인이라면 고양이가 재미있어 하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다. 다른 종류의 장난감을 준비해 두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고양이에게 캣닙 장난감을 던져주거나 간식으로 보상하거나 레이저 포인터 놀이가 끝난 후 고양이가 가지고 놀 수 있는 단단한 물건을 준다.

 

자주 묻는 질문

레이저 포인터가 고양이에게 좋지 않나?

레이저가 고양이에게 좋지 않다고 우려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할 과학적 증거가 없다. 하지만 레이저 포인터 놀이가 끝난 후 간식으로 보상하거나 다른 장난감을 제공해서 고양이가 너무 좌절하지 않도록 한다.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레이저 포인터 색상은 무엇인가?

레이저 색상은 고양이의 즐거움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고양이용 레이저 장난감은 빨간색 레이저를 사용한다.

 

고양이에게 레이저 포인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고양이 눈에 레이저를 직접 비추지 않도록 주의한다. 일반적으로 고양이와 함께 레이저 포인터를 사용할 때는 어린이를 면밀히 감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약간의 레이저 빛이 바닥에서 반사되어 일시적으로 고양이 눈에 들어가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고양이가 레이저 포인터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고양이 망막에는 색을 감지하는 세포보다 움직임을 감지하는 세포가 더 많은데, 인간과 정반대다. 고양이가 특히 움직임에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이저의 작은 움직이는 점은 고양이에게 도망가는 먹이처럼 인식되어 사냥본능을 자극한다. 고양이는 못 참는다.

 

 

 

고양이는 레이저 포인터에 열광한다. 고양이는 사람의 눈보다 움직임을 더 세밀하게 추적하도록 진화한 눈을 가지고 있어서, 빠르게 움직이는 먹잇감처럼 보여 고양이의 사냥본능을 자극한다. 오래된 레이저 포인터도 고양이의 관심을 끌 수 있지만, 특정 특성에 따라 고양이 놀이에 더 적합한 포인터를 선택할 수 있다.

이상적인 고양이 레이저 포인터는 저전력으로 고양이의 눈을 손상시킬 위험이 없고, 충전식이며, 주인과 고양이가 지루해하지 않도록 몇 가지 기능이 더 있으면 좋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 레이저 포인터는 리터박스닷컴 충전식 레이저 포인터 장난감Litterbox.com Rechargeable Laser Pointer Cat Toy으로, 빠르게 충전되고 스위치를 이용해 전원을 켜기 때문에 놀이하는 내내 버튼을 누르고 있을 필요가 없다. 이 외에도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레이저 포인터와 레이저 장난감이 몇 가지 더 있다.

베스트 추천 제품

전체 최고: 리터박스닷컴 충전식 레이저 포인터 장난감Litterbox.com Rechargeable Laser Pointer Cat Toy

최고의 인터랙티브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펫세이프 댄싱 도트 레이저 포인터 고양이 장난감PetSafe Dancing Dot Laser Cat Toy

최고의 충전식 인터랙티브 레이저 장난감 : 발로니 충전식 모션 활성화 고양이 레이저 장난감Valonii Rechargeable Motion Activated Cat Laser Toy

최고의 키체인: 프리스코 2-in-1 레이저 & LED 조명 고양이 장난감Frisco 2-in-1 Laser & LED Light Cat Toy

여러 마리의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장난감: 펫세이프 줌 레이저 장난감PetSafe Zoom Laser Cat Toy

완벽한 레이저 카오스를 위한 베스트: 해빗 2-in-1 웨어러블 자동 고양이 장난감havit Wearable Automatic Cat Toys

로봇청소기에 집착하는 고양이를 위한 베스트: 펫세이프 레이저 테일 고양이 장난감PetSafe Laser Tail Cat Toy

베스트 종합 리터박스닷컴 충전식 레이저 포인터 장난감

버튼 대신 스위치로 연속 사용, 별도의 USB 케이블 없이 빠른 충전, 손전등과 UV 라이트 기능. 충전 중 USB 캡을 분실하기 쉬움.

이 레이저 포인터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고양이용 레이저 포인터가 엄지손가락으로 계속 눌러야 하는 반면, 리터박스닷컴 충전식 레이저 포인터는 스위치가 있어 전원을 켜면 계속 켜져 있는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이름 그대로 USB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많은 소형 레이저 포인터처럼 시계 배터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포인터 끝 부분의 캡을 떼어낸 다음 USB 충전기나 포트에 꽂기만 하면 된다. 별도의 USB 케이블도 필요없다. 단, 캡을 분실하면 안된다. 완충까지 약 시간이 걸리며, 작은 빨간색 표시등이 녹색으로 바뀐다.

작은 손전등과 자외선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 고양이의 소변자국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3가지 모두 하나의 스위치로 동작하는데, 레이저를 맨 끝에 배치하는 현명한 디자인 선택을 했기 때문에 스위치를 "켜기"까지만 누르면 된다.

이 레이저 포인터는 화려한 패턴이나 기타 특수기능이 없지만, 가장 단순하고 편리하게 모든 기본 기능을 사용한다.

 

최고의 인터랙티브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펫세이프 댄싱 도트 레이저 포인터 고양이 장난감

소형이며 손잡이에 걸 수 있고 저전력 안전의 클래스 1 레이저.

높이를 올려야 효과가 있고 AAA 건전지 3개 사용.

어지러울 정도로 많은 자동 레이저 장난감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이 장난감은 사용성, 단순성, 안전성의 최상의 조합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 작은 레이저 장난감은 높은 테이블에 설치하거나 동봉된 스트랩으로 문 손잡이에 걸 수 있다. 레이저가 무작위 패턴으로 돌아다니며 고양이가 바닥을 가로질러 레이저를 쫓도록 유도한다.

레이저 출력은 밀리 와트(mW) 단위로 측정되며 사람의 눈을 손상시킬 가능성에 따라 등급으로 나뉜다. 대부분의 고양이 레이저 포인터는 5mW 미만으로, 고양이가 실수로 또는 의도치 않게 레이저 광선을 잠시 눈에 쏘더라도 안전하며, 의도적으로 눈에 직접 광선을 쏘는 경우에만 위험할 수 있는 클래스 III로 분류된다. 이 장난감은 1mW 미만의 출력으로 매우 약하기 때문에, 고양이 혼자 놀게 해도 안심할 수 있다.

2가지 자동모드가 있는데, 첫 번째 모드는 15분 동안 레이저를 활성화한 다음 꺼지고, 두 번째 모드는 2시간마다 15분씩 활성화되어서(6시간 동안 최대 3번의 동작), 고양이가 충분하 놀 수 있다.

가장 큰 단점은 충전식 배터리 대신 AAA 건전지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고 싶지 않다면 충전식 AAA 건전지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고의 충전식 인터랙티브 레이저 장난감 발로니 충전식 모션 활성화 고양이 레이저 장난감

모션 센서, 다양한 레이저 속도 옵션, USB를 통해 2.5시간 내 충전.

내구성, 단조로운 패턴.

배터리 요구 사항이 문제이거나 더 완전한 기능을 갖춘 자동 고양이 레이저 장난감을 찾고 있다면 발로니 충전식 모션 활성화 고양이 레이저 장난감이 좋은 선택이다. 이 장난감의 가장 큰 특징은 모션 센서로, 고양이가 장난감을 찾으러 오면 레이저가 스스로 작동한다. 2시간에 한 번만 동작하는데 동작할 때마다 15분 동안 지속된다.

 

USB를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2시간 30분이면 완전히 충전되어 최대 이틀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받침대가 있어서 레이저 '헤드'의 각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고 어디에 설치하든 레이저가 가장 잘 투사되도록 할 수 있다. 바닥에 놓아도 되고, 로빙 레이저가 두 가지 속도로 움직이도록 설정할 수 있다.

베스트 키체인 프리스코 2-in-1 레이저 & LED 조명 고양이 장난감

매우 작고 휴대가 간편, 배터리 포함.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함, LR44 배터리 사용.

이 레이저 포인터에는 키링과 클립이 모두 들어 있고, 휴대성도 매우 뛰어나다. 프리스코 2-in-1에는 LED 조명을 켜는 별도의 버튼이 있다.

아쉽게도 레이저를 사용하는 내내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한다. 주머니에서 스위치가 켜져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막아주지만, 사용하기에는 약간 성가신 기능이다. 동그란 배터리(SR44)를 사용하는데, 이 배터리는 그냥 두면 고양이에게 위험하고 쓰레기로 버리면 안된다.

 

고양이와 함께 레이저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프리스코 레이저가 저렴한 가격이다.

여러 마리의 고양이를 위한 최고 펫세이프 줌 레이저 장난감

360도 회전, 무작위로 움직이는 듀얼 레이저, 버튼 하나로 작동, 15분 플레이 세션 후 자동으로 꺼짐.

AAA 배터리 사용.

여러 마리의 고양이가 모두 같은 레이저 포인트를 노린다면 펫세이프 줌 레이저 장난감을 추천한다. 베이스 주위를 360도 회전하는 두 개의 서로 다른 빔이 있으며, 무작위로 움직여 바닥에 두 가지 패턴을 만든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5분 동안 작동한 후 자동으로 꺼져서 사용하기 편하다.

완벽한 레이저 카오스를 위한 최고 해빗 2-in-1 웨어러블 자동 고양이 장난감

레이저 각도조절 가능, 색상조절, 충전식, 고양이의 활발한 반응.

구형 마이크로 USB 포트를 이용한 충전, 분리될 수 있어서 반드시 지켜봐야 함, 작은 고양이나 긴 털을 가진 고양이에게는 잘 작동하지 않음.

일단 사용하면 엄청나게 혼란스러운 놀이 시간이 된다. 이 웨어러블 레이저 목걸이는 고양이 앞에서 붉은 광선을 비추기 때문에 고양이가 집안 곳곳에서 레이저를 쫓아다니게 만들 수 있다. 충전식이며(안타깝게도 구형 마이크로 USB를 사용함) 가볍고 고양이 목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다. 15분 안에 전원이 꺼지는데, 고양이가 먼저 지친다.

이 디자인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혼란스러운 고양이 발명품 중 하나이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다. 고양이의 털이 긴 경우, 털이 렌즈를 가려 레이저 도트가 보이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목걸이가 작은 고양이나 새끼고양이에게는 너무 크고, 탈부착이 가능한 목걸이로 광고하는데 실제로 풀릴 수 있다. 목줄을 사용할 때 고양이를 면밀히 감독해야 한다.

 

로봇청소기에 집착하는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제품 펫세이프 레이저 테일 고양이 장난감

알아서 움직임, 장애물에서 자동회피.

AAA 건전지 사용, 매끄러운 바닥이 필요함, 가끔 멈춤, 약간의 소음.

로봇청소기에 집착하는 고양이가 있다면, 펫세이프 레이저 테일 고양이 장난감이 고양이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을 것이다. 레이저가 무작위 패턴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장치 전체가 바닥을 가로질러 움직이며 무작위로 방향을 바꾼다. 고양이는 레이저 테일 자체에 대응할 지, 레이저 테일 앞에 투사되는 레이저에 대응할 지를 혼란스러워 한다.

상단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0분 동안 자동으로 작동한다.

레이저 테일은 AAA 배터리를 사용하며 충전할 수 없다. 장애물을 만나면 경로를 변경하지만, 직접 후진할 수 없기 때문에 코너에 갇히기 쉽다. 그리고 약간 시끄럽다. 레이저 테일은 레이저와 인터랙티브 장난감을 결합했다. 고양이가 로봇청소기에 관심을 보였다면 레이저 테일은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