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2023년 최고의 고양이 창문 해먹 6가지

by uesgi2003 2023. 4. 8.

외국기준이기 때문에 참조자료에 불과합니다. 우리나라 제품에도 비슷하거나 더 좋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일부러 해외직구를 할 필요없습니다. 비슷한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주변에서 우선 찾아보기 바랍니다.

국내제품을 찾아보니 탐나는 것이 많더군요.

지금도 차고 넘치는데도 손이 근질거리기 시작합니다.

똥냥이 놈들이 뭐 이쁘다고...

2023년 최고의 고양이 창문해먹 6가지

엘리 웰스ELLIE WELLES

 

대부분의 고양이는 독특한 방식으로 높은 곳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포식자와 사냥 본능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고양이 해먹Perch은 고양이에게 유리한 위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외부를 관찰할 수 있게 해주는 고양이판 넷플릭스다. 고양이 해먹은 창틀이 없을 때 특히 유용하다.

 

우리는 모든 크기의 고양이를 지지하고, 안정적으로 부착되며, 편안한 시야를 제공하는 최고의 고양이 창문해먹을 찾았다.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계절에 따라 적합한 두 가지 커버와 사용하기 쉬운 접이식 디자인이 있는 아모시조이AMOSIJOY 무선 고양이 창문해먹이다. 그렇지만 고양이에게 더 잘 맞는 다른 해먹도 당연히 있다.

 

최고의 추천 제품

전체 최고: 아모시조이 캣 윈도우 퍼치AMOSIJOY Cordless Cat Window Perch

최고의 벽걸이형: 모우 휴디니Mou Houdini 고양이 선반

최고의 다단계: K&H 이지 마운트 윈도우 실 베드K&H Pet Products EZ Mount Window Sill Cat Bed

최고의 스크래처겸용 : 펫퓨전 얼티밋 캣 윈도우 클라이밍 퍼치PetFusion Ultimate Cat Window Climbing Perch

최고의 해먹: 후쿠마루 캣 해먹FUKUMARU Cat Hammock

최고의 노 드릴: 미우펀 캣 윈도우 퍼치 라운지

 

 

아모시조이 캣 윈도우 퍼치

장점

고양이가 걸려 넘어질 선이 없다.

튼튼한 부착 컵

시트를 접으면 블라인드를 내릴 수 있다.

세탁가능한 인조 토끼털 커버

패브릭 커버 없이 사용 가능, 벽걸이도 가능

다양한 사이즈 제공

 

단점

판매처 제한, 색상 옵션 없음

 

이 제품은 4개의 튼튼한 부착 컵으로 스테인리스 스틸프레임과 지퍼가 달린 패브릭 커버를 지지한다. 부착 컵은 프레임에 고정하는 볼트를 누르면 여분의 공기를 짜내어 밀폐상태가 된다. 다른 제품과 달리 선이 없어서 고양이가 자유롭게 오르내릴 수 있다.

 

메쉬 또는 인조 토끼털 커버를 장착할 수 있어 날씨와 기온에 따라 바꿔줄 수 있다. 인조 모피 커버는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다. 부착 컵 마운트에는 경첩이 달려 있어 블라인드나 커튼을 간섭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벽에도 설치할 수 있다.

 

모우 휴디니 고양이 선반

장점

부착 컵 없음, 최대 11kg까지 지지

보플이 생기는 펠트 선반은 교체가능

 

단점

벽에 구멍을 뚫어야 하고, 세탁할 수 없음

 

건식벽Drywall용으로 설계된 모우 후디니 고양이 선반은 단순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해먹이다. 4개의 건식 벽체용 앵커가 함께 제공되어 11kg까지 지탱할 수 있다. 두 개의 막대 사이에 팽팽한 펠트 플랫폼이 달려있어 고양이가 서 있거나 누울 수 있는 편안한 장소를 제공하지만 단단함과 부드러움 사시의 약간 어색한 강도다. 펠트 표면은 교체가 가능하며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거나 보푸라기 롤러로 닦을 수 있다.

밝은 회색과 짙은 회색 사양이 있다.

 

K&H 이지 마운트 윈도우 실 베드

장점

무거운 무게 지지와 부착 컵

여러 층으로 구성가능

접으면 블라인드를 내릴 수 있고, 커버 세탁이 가능

 

단점

부착 컵이 느슨해짐

 

K&H 이지 마운트 윈도우 실 베드 부착 컵은 산업용으로 제작되었으며 각각 최대 45kg까지 지탱할 수 있다. 2개 층은 고양이 2마리를 지탱할 수 있지만, 층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서 고양이 한 마리가 있는 가정에도 좋다. 2층 옵션은 총 6개의 부착 컵이 있다.

 

플랫폼 자체는 햇볕에 쉽게 따뜻해지고 편안한 카펫으로 되어 있으며, 블라인드를 내리고 싶을 때는 각 층을 창문 쪽으로 접을 수 있다. 카펫커버를 분리해서 세탁할 수 있다.

1~4층 옵션이 있다.

 

펫퓨전 얼티밋 캣 윈도우 클라이밍 퍼치

장점

안정적이고 두터운 2.5cm 베이스

스크래처를 분해보관 가능, 수면패드 제공

 

단점

세탁기로 빨 수 없는 수면패드

 

사이잘로 감은 스크래처와 큰 상단 플랫폼을 결합한 제품으로 3개의 부착 컵으로 창문에 붙일 수 있다. 다른 해먹과 달리 고양이가 기어오르도록 유도해서 운동효과가 더 좋다.

스크래처와 해먹을 조립해야 하지만, 필요한 모든 도구가 함께 제공되며 조립과정도 간단하다. 작은 캣닙 한 봉지도 들어 있다.

 

후쿠마루 캣 해먹

장점

아늑한 패브릭, 다양한 색상 옵션

다양한 장착 하드웨어 옵션 제공

목재 구조, 세탁기로 세탁 가능한 해먹

 

단점

안정적이지 못한 플랫폼

목재마감

 

벽걸이형 해먹으로 클래식한 나무 디자인에 가깝고 깊어서 고양이가 웅크려 앉을 수 있다. 최대 18kg까지 지지할 수 있다. 건식 벽체와 석조물에 모두 설치할 수 있는 설치용 하드웨어가 함께 제공되며 드릴 비트도 포함되어 있다. 고밀도 고무나무는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소재이지만, 마감이 약간 거칠다.

 

미우펀 캣 윈도우 퍼치 라운지

장점

여러 위치에 설치 가능, 조절 가능한 프레임

구멍을 뚫거나 부착 컵이 필요 없음

5가지 색상 조합

 

단점

색상 옵션에 따라 가격이 약간 다름

최대 18kg 지지, 해먹을 공유하는 다묘 가정에는 권장하지 않음

 

전동공구가 필요없다. 미우펀은 2개의 고리, 균형을 잡아주는 받침대, 지지대를 위한 2개의 다리로 창틀에 연결한다.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공 목재로 제작된 프레임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책상과 같은 다른 표면에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18kg의 고양이가 편안하게 쉴 수 있다.

 

고양이 창문 해먹 선택 시 고려사항

설치

고양이 창문 해먹은 유리(또는 가까운 벽)에 부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완전히 비파괴적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어야 하며 창문에 이상한 잔여물이 남으면 안된다. 비 영구적인 부착 컵은 재조정이 쉬우며 사용하기 쉬운 장착방법이지만, 안타깝게도 항상 가장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부착 컵으로 무언가를 장착했다가 한낮이나 밤에 떨어뜨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부착 컵을 순한 비누로 닦은 후 완전히 말린다. 창문표면도 청소한다. 따뜻한 부착 컵이 더 부드럽고 유연해서 밀폐성이 더 좋아진다. 부착 컵을 따뜻하게 하려면 햇볕에 잠시 두거나 따뜻한 물에 담가 둔다. 사용하기 전에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한다.

 

그렇지만 아무리 밀폐가 잘 되었다고 해도 영구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는 부착 컵을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높이와 너비

건강한 성묘는 수직으로 1.2m 이상 뛰어오를 수 있지만, 높은 곳까지 무턱대고 뛰어오르지는 않는다. 해먹은 바닥에서 약 80cm(협탁이나 수납장 높이 정도) 높이로, 대부분의 고양이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높이가 좋다. 고양이가 창턱과 같이 좁은 곳에서 뛰어내려야 하는 경우 45cm 높이가 더 좋다.

 

자주 묻는 질문

고양이 창문 해먹이 안전한가?

부착 컵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컵 중 하나 이상이 미끄러지거나 창문에서 완전히 떨어질 위험이 항상 있다. 그렇지만 제대로 부착했다가 한 달에 한 번씩 분리하고 다시 부착하면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 창문 해먹은 떨어지더라도 위험할 정도로 무겁지 않다.

 

고양이가 창문해먹을 사용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창가 해먹은 고양이가 좋아하고 시야가 넓어지는 매력적인 표면이며, 부드러운 쿠션이 있어서 햇볕을 쬐거나 낮잠을 자기 좋다. 고양이가 이미 창문 주변에서 놀기를 좋아한다면 새 해먹을 바로 사용할 것이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간식이나 캣닙으로 유도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