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해외직구

별 쓰잘데기없는 지름과 테스트를 해보겠군요 - 에센스 오일 블렌딩하기

by uesgi2003 2013. 2. 17.


천직이 마케팅이다 보니 뭔가를 하나 시작하면 수직으로 파고들어가는 버릇이 있습니다. 사회인야구할 때에도 온갖 장비 다구해서 사용해보고 외국에서 주문해봤고... 덕분에 잡상식은 정말 많습니다 ㅡ.ㅡ 

그래서 아는 척도 많이 하고... 아는 것이 많으니 배도 고프고... 이렇게 역사 블로그도 만들게 된 것이죠.


양키캔들 카자를 차에서 사용하는데 냄새도 독하고, 겨울철 봉인될 때에는 낭비되기도 해서 가족이 탈 때에만 강하게 뿌릴 생각으로 오렌지 오일 스프레이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기 전에 매트에 몇 번 뿌리면 상큼한 냄새가 대단하더군요. 말 그대로 100% 천연인데다가 가격도 4~5천 원 밖에 안하고요.


피톤치드를 찾으려고 돌아다니다가 비슷한 것 몇 종류를 찾아서 고민 중입니다. 이것들 몇 가지와 오렌지 오일 대용량을 사서 다이소제 스프레이드와 함께 친인척에게 선물해야겠습니다.

가격은 30ml 개당 4~7달러 선입니다. 오렌지 오일은 4온스(120ml)가 6달러군요 ㅡ.ㅡ

여성분들은 이미 너무 잘 알고 계시겠지만, 남성분들도 잡상식삼아서 가장 아래의 에센스 오일 사용법 읽어보세요.

미국에서 Cedar Wood 오일로 가구의 나무향 되살리고 좀벌레 등 막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오렌지 대용량+Cedar Wood 대용량 주문해서 옆의 오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이 향이 제게는 가장 잘 맞아서 하루에도 몇 번씩 뿌리고 있습니다.


안사람 몰래 뿌려주는데 요즘 부부싸움 중이라 아는 척도 안하는군요. 













에센셜 오일 200% 이용법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는 기본적인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충분히 숙지하신 후 따라하세요.


흡입법 두 가지 첫째,

에센셜 오일을 3-4 방울 티슈에 떨어뜨려 코 근처에 가져가 냄새를 흡입하세요. 처음에 시도할 때는 그 오일에 민감한 반응,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지 확인하기 확인하기 위해 한 방울 만으로도 충분하답니다. 둘째, 그냥 오일의 향을 흡입하는 것이 아니라 증기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물 2컵을 끓이고 오일 3-7방울을 떨어뜨리세요. 만일 그 오일이 특별히 자극을 일으킬 수 있는 종류(시나몬, 유칼립스, 로즈마리, 파인, 타임 등)라면 소량으로도 충분하답니다. 그릇으로부터 약 12 인치 정도 떨어져서 냄새를 흡입하면 계속해서 증기를 맡지는 말고, 혹 자극이 일어나거나, 불편하면 곧바로 멈추어 주세요. 증기 흡입법은 지친 심신에 에너지를 충전, 이완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감기에 효과가 좋답니다.


방향제로도 훌륭한 에센셜 오일

증기 흡입 방법을 사용할 때 직접 그릇 속에서 흡입하지 않고 이용하는 법 1가지. 오일 10 방울을 사용하여 방안 전체에 향이 나도록 해보세요. 전문 아로마숍에가면 아로마테라피 분무기나 램프를 켜면 아로마 향이 은은히 나는 소품들을 판매한답니다. 또한 집안 쓰레기통, 세탁통, 배수구, 진공청소기의 필터, 서랍장 안쪽에 오일은 몇 방울 직접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지요.


벌레까지 좇는 에센셜 오일

시트로넬라, 라벤더, 페퍼민트 등을 포함해서 많은 에센셜 오일들은 곤충을 쫓는 천연 방충제 역할을 한답니다. 티슈나 면봉에 몇 방울 묻혀서 문가와 창문가에 놓으면 벌레들을 막아주지요. 혹 사용하는 오일이 집안 애완 동물에 해가 될 수도 있으니 오일의 안전성에 관해서 필히 알아 두세요.


오일 마사지로 피로를 푸세요

캐리어 오일 1 온스에 에션셜 오일 20 방울을 더해서 마사지를 해보세요. 눈가와 중요 부위는 피하고 희석하지 않은 채 직접 피부에 에션셜 오일을 바르는 일은 피하셔야 해요.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오래 전부터 오일 마사지로 건강을 증진시켰답니다.

향기로운 목욕시간

1 온스의 캐리어 오일에 5-7 방울의 에션셜 오일을 혼합, 흐르는 목욕물에 타서 욕조에 충분히 섞어줍니다. 그때 그때의 기분에 따라서 오일을 바꿔보세요. 목욕하는 시간, 피부도 매끈해지고 하루 종일 받았던 스트레스도 어느새 녹아버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