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한꺼번에 도착한 반가운 선물 - 만슈타인 회고록과 안흥찐빵

by uesgi2003 2016. 10. 18.


제 서재를 여러분께 오래 전에 공개하면서 책 두 권은 반드시 출간하고 싶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한 권은 지금의 러시아를 만든 표트르대제의 일대기이고, 다른 한 권은 2차대전 최고의 전략가 만슈타인의 회고록입니다. 


서재를 자주 방문하시는 분께서 제 의사를 확인하신 후에 만슈타인의 회고록 '잃어버린 승리'를 저보다 먼저 출간하셨습니다. 



요즘과 같은 도서시장 가뭄에, 더구나 전사서적은 거의 자선기부나 마찬가지입니다. 수익을 내는 것은 고사하고 제작비도 건질 수 없습니다. 



독어 원본을 영문번역했기 때문에 설명이 부족하거나 오류가 있는데, 역자가 그런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세계역사상 최대, 최악의 전장이었던 동부전선 상황을 최고 지휘관의 시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리고 염치없이 받아먹는 선물이 하나 더 도착했습니다. 


제가 오랜 회원으로 활동 중인 와싸다에서 백일장 이벤트가 있었는데, 경품 찬조하신 회원분께서 평소 제가 공유하는 정보를 즐기고 계신다고 저를 참가상 처리해주셨습니다. 


방금 전에 개봉한 안흥찐빵입니다. 이렇게나 많이 보내주시다니... 



반가운 마음에 간식으로 데웠는데 역시나 전자렌지보다는 찜통이 제 맛입니다. 전자렌지는 수분을 날려보내서 쫀득한 찐빵 피를 맛볼 수 없군요. 



횡성에 계신다는데 강원도 여행갈 때에 꼭 들려야겠습니다. 선물 보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하시는 일 모두 기대한 바를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