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2023년 최고의 고양이 장난감과 구매가이드

by uesgi2003 2023. 2. 28.

그냥 하나의 가이드일 뿐입니다.여기에서도 강조하듯이 최종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가이드를 참조하고 국내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 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아무리 추천해도 고양이가 처음부터 냉담한 장난감이 있을겁니다.

고양이에게 대체할 수 없는 최고의 장난감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그리고 피자박스에 구멍 내고 탁구공만 넣어도 훌륭한 장난감이 됩니다.

아! 그리고 놀고 난 후에는 절대로 장난감을 방치하면 안됩니다. 고양이가 흥미를 잃을 뿐만 아니라 액세서리가 달려 있는 장난감은 삼켜서 무척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의외로 많이 집어삼킵니다.

린제이 보이여스Lindsay Boyers와 안나 메요라다Anna Mejorada

 

자주 묻는 질문

고양이는 왜 장난감을 물에 넣나?

많은 고양이가 습관적으로 물그릇에 장난감을 떨어뜨리는 이유에 대한 명확한 설명은 없지만, 고양이행동 연구자들은 몇 가지 이론을 제시하고 있다. 반려동물 소매업체 츄이Chewy의 자문을 받은 전문가들에 따르면, 고양이가 자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 장소로 장난감 또는 "먹이"를 가져오는데, 고양이가 먹고 마시는 곳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실수로 장난감을 물그릇에 처음 떨어뜨린 후, 그 행동을 자극적으로 받아들였거나, 물그릇을 나중에 먹이를 보관하기 좋은 장소로 여길 수도 있다. 고양이가 왜 장난감을 물에 넣는지는 확실히 알 수 없지만, 고양이의 사냥 및 영역행동의 자연스러운 연장선인 것 같다.

고양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다니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역시 명확한 답이 없는 고양이 행동 중 하나다. 고양이는 "먹이" 장난감을 가까이 두어서 경쟁포식자로부터 멀리 떨어뜨려 사냥본능과 영역본능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 다른 설명은 고양이가 장난감을 마치 새끼고양이처럼 이리저리 가지고 다니며 부모본능을 표현하는, 거의 정반대의 관계로 추측한다. 현재로서는 정답을 알지 못한다.

고양이에게도 씹는 장난감이 필요할까?

햄스터와 같은 설치류 반려동물은 앞니가 계속 자라기 때문에 씹어서 치아를 관리해야 하는 등 건강을 위해 씹는 장난감이 하다. 고양이는 생리적으로 씹는 장난감이 필요없지만, 일부 고양이는 씹는 행동을 즐긴다.

 

고양이 장난감 고려사항

장점

대부분의 장난감은 주로 오락용으로 설계되었지만, 고양이를 위한 추가적인 이점이 있는 장난감도 많다. 예를 들어, 고양이가 발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스크래처가 내장된 장난감이나 구강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씹을 수 있는 부품이 있는 장난감도 있다. 많은 장난감은 고양이를 움직이게 하고 근육을 사용하게 한다. 이러한 웰빙 효과도 고려한다.

 

혼자 놀기

고양이가 집에 혼자 있을 때 즐겁게 놀 수 있는 장난감이나 주인이 도와주어야 하는 장난감 중에 어떤 것이 우선인지를 결정한다.

 

참여도

주인이 고양이를 가장 잘 알기때문에 고양이가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인지를 잘 판단할 수 있다. 고양이는 까다로워서 장난감을 한 번 가지고 놀다가 다시는 안 가지고 노는 경우가 많다. 고양이가 장난감을 좋아할지 확신이 없다면, 고양이가 잘 가지고 노는 장난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고양이가 장난감을 쉽게 가지고 노는 경우, 짧고 굵게 놀아야 계속 새롭고 흥미로워 보인다.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새끼고양이부터 지혜로운 노령고양이까지, 고양이 친구와의 놀이시간은 집사에게도 즐겁지만 고양이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도 큰 역할을 한다. 고양이는 일생동안 신체적, 정신적으로 활발하고 즐겁게 지내야 한다. 특히 주변의 자극없이 실내에서만 생활하거나 혼자 사는 고양이에게는 놀이가 무척 중요하다.

 

고양이 장난감은 고양이의 원초적 본능을 염두에 두고 예민한 감각을 자극시키도록 설계되었다. 고양이의 나이와 흥미에 따라 몇 시간동안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또한, 고양이가 먹이로 인식하는 사물에 뛰어들고, 점프하고, 발로 차고, 발톱을 세우도록 자극해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다시피, 쉽게 고양이의 흥분은 오래가지 않고 쉽게 지루해한다. 고양이와 유대감을 만들고, 놀이 후에도 고양이가 많이 껴안고 씨름할 수 있는 장난감을 찾아는 것이 좋다.

여러분의 검색을 돕기 위해 고양이가 즐겁게 놀 수 있는 최고의 고양이 장난감을 모아보았다.

 

베스트 추천 제품

최고의 장난감: 벤토팔 자동 고양이 장난감BENTOPAL Automatic Cat Toys

최고의 레이저: 퍼리피도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FurryFido Laser Cat Toy

최고의 지팡이: 스마티캣 바보 스윙 지팡이SmartyKat Silly Swinger Plush Wand Cat Toy

최고의 전동: 헥스버그 나노 로봇 고양이 장난감HEXBUG nano Robotic Cat

베스트 인터랙티브: 펫세이프 볼트 인터랙티브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PetSafe Bolt Laser Cat Toy 실내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장난감: 스마티캣 스키터 크리터스 고양이 장난감SmartyKat Skitter Critters Catnip Cat Toys

노령 고양이를 위한 베스트: 펫스테이지 타워 오브 트랙 고양이 장난감Petstages Tower of Tracks Interactive 3-Tier Cat Toy

식욕이 왕성한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장난감: 트릭시 액티비티 펀보드Trixie Activity Fun Board

게으른 고양이에게 가장 좋다: 아우어펫츠 캣닙 24캐럿 고양이 장난감OurPets 100-Percent North American Catnip Filled Carrot Cat Toy

최고의 리본 장난감: 캣 댄서 프로덕츠 레인보우 캣 차머Cat Dancer Products Rainbow Cat Charmer

 

베스트 종합 벤토팔 자동 고양이 장난감

집을 비운 동안 고양이가 즐거움, 다양한 액세서리로 흥미를 유도, 끼임방지를 위한 센서내장, 완충 시 긴 배터리 수명.

소심한 고양이는 겁을 먹을 수 있음. 공격적인 고양이는 액세서리를 씹어 삼킬 수 있음.

 

벤토팔 자동 고양이 장난감은 다양한 방법으로 고양이를 매료시킬 수 있는 전동 로봇 장난감이다. 두 개의 큰 바퀴에 매달려 있는 깃털 장난감이 회전하면서 불규칙한 패턴으로 방 안을 돌아다닌다. 이 장난감은 고양이가 쫓아다니고, 뛰어오르게 유도한다. 두 가지 모드(빠름과 느림)가 있어 고양이의 기분과 활동 수준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카펫을 포함한 대부분의 바닥에서 달릴 수 있는 대형 바퀴가 달려 있다.

 

또한 자동 모드가 있어 10분 연속동작 후, 90분 동안 꺼졌다가 다시 10분 동안 작동하는 등 총 8시간 동안 작동할 수 있어서, 하루 종일 집을 비워야 하는 경우에도 고양이가 즐겁게 지낼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재질: 플라스틱 | 모든 연령대

 

최고의 레이저 퍼리피도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퍼리피도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USB로 충전, 작고 보관하기 쉬움, 소변을 찾을 수 있는 자외선과 손전등 역할을 하는 백색광 등 4가지 모드, 켜기 및 끄기 스위치가 있어 버튼을 계속 누를 필요가 없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충전량이 감소.

 

레이저 장난감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유명하지만, 많은 레이저 장난감은 조잡하거나 작은 시계 배터리가 필요해 교체하기가 불편하다. 최고의 레이저 장난감으로 선정된 퍼리피도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은 USB로 충전할 수 있고 꺼짐, 켜짐, 백색광, 자외선 등 4가지 모드로 고양이와 사람 모두, 레이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자외선 모드를 사용하면 카펫, 실내 장식, 침구, 옷에 숨겨진 소변얼룩을 확인할 수 있고, 손전등 모드를 사용하면 소파 밑에서 잃어버린 장난감을 찾을 수 있다. 이 작은 레이저는 버튼을 누르고 있을 필요 없이 켜고 끌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몇 번 떨어뜨려도 견디지만, 내부 부품이 전구를 막아 빛이 확산될 수 있다는 후기가 있다.

 

모든 레이저 포인터와 마찬가지로, 일부 고양이는 절대 잡을 수 없는 물체에 좌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반드시 고양이가 실제로 발톱으로 잡을 수 있는 간식이나 다른 장난감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시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절대로 반려동물이나 사람의 눈에 레이저를 쏘면 안된다.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 성묘

 

베스트 지팡이 스마티캣 바보 스윙 지팡이

동작과 캣닙 결합,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소재, 혼자 놀기 좋은 분리형 봉제 인형.

공격적인 고양이는 부술 수 있음.

 

스마티캣 바보 스윙 지팡이로 고양이를 즐겁게 해주자. 고양이 앞에서 흔들리는 매혹적인 디자인에 캣닙, 주름, 탈부착 가능한 봉제 장난감까지 더해져 최고의 지팡이 장난감으로 선정되었다. 고양이가 리본, 밧줄, 푹신한 끝을 할퀴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밖에 없다. 후크 앤 루프 잠금장치hook and loop로 쉽게 분리할 수 있어 고양이 스스로 가지고 놀거나 다시 지팡이에 부착할 수 있다. 이 장난감은 반려동물과 어린이를 위한 안전기준을 준수했기 때문에 날카로운 물체, 긴 코드 또는 위험요소가 없어서 안전하다.

 

재질: 폴리프로필렌, 폴리에스테르, 합성 섬유, 플라스틱 | 성묘

 

최고의 전동 헥스버그 나노 로봇 고양이 장난감

다양한 색상 옵션, 로봇의 움직임, 진동, 깃털의 결합, 고양이의 자연스러운 사냥본능을 자극, 배터리 구동.

버튼 셀 AG13/LR44 배터리가 필요하며 교체가 불편, 너무 작아서 쿠션이나 가구 아래에서 쉽게 분실될 수 있음.

 

나방이나 딱정벌레만 봐도 고양이의 사냥본능이 발동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면 헥스버그 나노 로봇 고양이 장난감이 제 가치를 발휘할 것이다.

 

곤충처럼 보이는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과 함께, 진동기술을 사용해 집안을 돌아다니며 고양이가 쫓고, 달려들고, 공격하도록 유도한다. 장애물을 만나면 방향을 바꾸고 고양이가 넘겨도 다시 일어난다. 밝은 색의 깃털 꼬리가 달려 있어 고양이의 관심을 끈다.

 

재질: 플라스틱, 전자 제품 | 성묘

 

베스트 인터랙티브 펫세이프 볼트 인터랙티브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볼트 인터랙티브 레이저 고양이 장난감

거울과 결합된 레이저가 공간 주위로 빛을 반사, 작은 기기로 적은 공간차지, 배터리동작으로 코드나 충전 불필요, 혼자 놀 수 있는 자동 설정.

배터리 미포함(AA 4개 필요).

 

에너지가 넘치는 고양이를 키우거나 단순히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싶다면 펫세이프 볼트 인터랙티브 레이저 장난감을 추천한다. 이 작은 장치는 배터리로 작동하며 레이저와 불빛을 따라 몇 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바쁘거나 집을 비울 때 혼자 놀기에도 좋고 함께 놀기에도 좋다. 수동모드로 설정하고 손에 들거나, 바닥에 놓고 자동화 기능을 켜면 다양한 방향으로 레이저 빛을 보낼 수 있다.

 

재질: 플라스틱 | 라이프스테이지: 성묘

 

실내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 스마티캣 스키터 크리터스 고양이 장난감

거부할 수 없는 캣닙과 매혹적인 쥐모양의 조합, 장난감 10개가 들어 있는 팩, 마구 던지고 놀 수 있음,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섬유질 충전재, 충전이나 배터리 필요 없음.

캣닙이 마르면 고양이의 흥미도 떨어짐.

 

고양이를 실내에 두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지만, 고양이는 타고난 사냥꾼이기 때문에 자극이 충분하지 않으면 금방 지루해 할 수 있다. 이 저렴한(10개들이 한 팩에 6달러) 쥐모양의 장난감은 고양이의 먹이 본능을 충족시키고, 내부에 들어 있는 캣닙은 고양이를 자극하고, 놀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좋게 만든다. 장난감을 던져주고 고양이가 쫓아다니는 모습을 지켜보거나, 고양이가 혼자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다.

 

이 장난감은 10개들이 팩으로 제공되므로 고양이가 실수로 소파 밑으로 장난감을 던지거나 충전재를 씹어버린 경우, 바로 교체할 수 있다.

 

재질: 재활용 플라스틱 | 모든 연령대

 

노령 고양이를 위한 최고 펫스테이지 타워 오브 트랙 고양이 장난감

밝은 색상의 공이 트랙을 따라 움직이지만 이탈하지 않음, 충전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음, 고양이가 여러 마리인 가정과 독립적인 놀이에 적합, 타워에 미끄럼 방지 베이스가 있어 제자리에 고정.

공격적인 고양이는 공을 빼낼 수 있음, 기본 공 갯수(3개 또는 6개)가 제대로 없다는 후기.

나이먹은 고양이의 활동량이 조금 줄어든 것 같다면 펫스테이지 타워 오브 트랙이 이상적인 장난감이다. 이 3단 장난감은 각 층마다 알록달록한 회전 공이 들어 있는데, 고양이가 공을 치면 공이 회전하고 구르지만 지정된 트랙을 벗어나지 않는다.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충족시키면서도 공이 타워를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주인이 공을 쫓아 방 안을 돌아다니거나 소파 밑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

주인이 집을 비워도 고양이가 즐겁게 놀 수 있다.

재질: 플라스틱 | 성묘

식욕이 왕성한 고양이를 위한 베스트 트릭시 액티비티 펀보드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충전이나 배터리 필요 없음, 간식을 쉽게 혼합할 수 있음.

일부 고양이는 꺼내기 힘든 부분에서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울 수 있음.

간식 냄새를 이용해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감각을 자극하여 즐거운 게임으로 유인한다. 사냥과 보상 중 어떤 것이 더 보람 있을까? 고양이가 결정한다.

후기를 보면 “바닥에 고무재질의 미끄럼 방지다리가 있어 고양이가 너무 거칠게 놀기 시작해도 움직이지 않는다. 딱딱한 바닥에서는 보드가 제자리를 잘 지켰지만 카펫 위에서는 그렇지 않았다."

식탐이 많은 고양이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설계되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간식과 사료를 숨길 수 있는 틈새, 못, 골목, 터널, 그릇 등 다양한 장애물이이 특징이다다.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세척이 간편하고 부스러기나 남은 음식 찌꺼기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고양이가 지능과 사냥기술을 총동원하면 맛있는 간식으로 보상을 받는다.

재질: 플라스틱 | 성묘

 

게으른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 아우어펫츠 캣닙 24캐럿 고양이 장난감

100% 캣닙이 가득, 캔버스로 제작되어 스크래치에 강함, 몇 달, 심지어 몇 년 동안 지속되는 캣닙의 매력에 대해 호평, 충전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음.

캣닙이 마르면 고양이가 흥미를 잃을 수 있음, 너무 작아서 쿠션이나 가구 아래에서 쉽게 분실, 깃털이 빨리 떨어지는 경향.

고양이가 뛰어다니거나 다른 동물을 쫓아다니는 것에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면, 아우어펫츠 캣닙 24캐럿 고양이 장난감은 고양이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발톱이 달린 캔버스 당근은 100% 캣닙으로 채워져 있으며, 시끄럽게 울며 의사소통하는 고양이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진정시켜 준다.

고양이가 생강색 캔버스를 즐겁게 씹고, 깃털을 즐겁게 툭툭 털고, 인조 뿌리채소를 발로 감싸고 유쾌하게 누워 뒷다리로 발톱 놀이를 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고양이 앞에 당근을 매달아 놓으면 고양이의 본능적인 사냥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 고양이의 씹는 습관에 따라 깃털이 금방 떨어질 수도 있지만, 캔버스는 몇 시간이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재질: 봉제 | 모든 연령대

베스트 리본 장난감 캣 댄서 프로덕츠 레인보우 캣 차머

모든 연령대의 고양이에게 적합, 스틱은 튼튼한 원단으로 만들어져 잡아당겨도 잘 견딤, 변색되지 않고 독성이 없는 원단, 충전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음.

고양이가 쉽게 씹을 수 원단.

 

리본 장난감은 여러 세대에 걸쳐 고양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고양이들의 영원한 인기 장난감이다. 캣 댄서는 손잡이가 거의 끊어지지 않고 화려한 가닥이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장난감이다. 고양이가 방 안을 뛰어다니게 하고, 긴 리본이 달린 이 장난감은 활동성과 자극을 유지하는 데 아주 좋은 방법이다. 새끼고양이에게도 안전하며, 클래식한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는 만족스러운 후기가 있다.

 

재질: 폴리카보네이트 지팡이, 패브릭 | 모든 연령대

 

 

베스트 키커Kicker 웨스트 코스트 펫 프로덕츠 15인치 캣닙 키커 장난감West Coast Pet Products 15" Catnip Cat Kicker Toy

리필 가능한 캣닙 포켓, 내구성이 뛰어난 데님 외장으로 다양한 색상과 프린트 선택 가능, 성묘를 위한 긴 길이, 미국에서 수작업으로 제작.

디자인이 단순하고 다른 고양이 장난감만큼 재미있지 않음.

 

어떤 고양이는 기분이 좋을 때면 등을 대고 뒹굴며 토끼 발차기를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한다. 길고 가느다란 발차기 장난감은 이 원초적인 본능을 달래기에 완벽한 제품이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웨스트 코스트 펫 프로덕츠의 수제 키커다. 38cm 길이에 캣닙을 넣을 수 있는 리필용 주머니가 있으며, 데님 재질이어서 여러번 발길질하고 씹어도 부서지지 않는다. 단색 원단 또는 은은한 프린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중앙은 부드러운 폴리에스터로 채워져 있어 유연하고 푹신한 장난감이다. "키커"로 판매되는 장난감은 많이 있지만, 성묘를 키우는 경우 최소 30cm 길이의 장난감을 찾는 것이 좋다.

 

재질: 데님 및 폴리에스테르 | 성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