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잡설

고양이 속털제거용 브러시 구매가이드

by uesgi2003 2023. 2. 26.

그냥 하나의 가이드일 뿐입니다.여기에서도 강조하듯이 최종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가이드를 참조하고 국내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 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용 최고의 속털(속털) 브러시 4가지와 구매가이드

미스터보스캣 팀

 

 

 

 

고양이를 위한 속털 브러시

고양이 주인이라면 누구나 털 손질을 무척 중요하게 생각한다. 정기적으로 빗겨주면 털이 윤기 있고 건강해 보이며 장모종 고양이의 털 엉킴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빗질은 고양이의 털에서 죽은 털을 걸러내 집안 곳곳에 퍼지는 것을 막는다.

 

고양이마다 털이 다르기 때문에 품종에 따라 다른 빗질(빗질)도구가 필요한데, 일부를 제외한 거의 모든 고양이는 가장 안쪽 털층인 속털을 가지고 있다. 고양이용 속털 브러시로 속털을 제거해야 한다.

 

이러한 빗질 도구를 찾고 있다면 제대로 찾아오셨다! 수백 개의 속털 브러시가 시중에 나와 있지만, 여기서는 베스트 4가지 옵션에 대한 리뷰를 소개한다. 계속 읽어보면서 최고 평점을 받은 제품과 구매 전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을 잘 확인하기 바란다.

 

나의 최고 추천 제품

고펫스 디매팅GoPets Dematting 빗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속털 브러시는 GoPets의 전문 빗질 도구로 매듭의 정도에 따라 두 가지 칫솔모 밀도로 모든 죽은 털덩어리와 엉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빨이 날카로워 엉킨 털을 똑바로 자르고 끝이 둥글어서 고양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이 브러시는 또한 손 모양에 맞게 제작된 실리콘 젤 손잡이로 매우 편안하게 잡을 수 있다! 고양이와 개에게 사용할 수 있어 여러 마리를 키우는 가정에 적합하다.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속털 브러시

시중에는 고양이용 속털 브러시가 너무 많아서 가장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아래는 내가 모든 리뷰에 사용한 선택 기준으로, 이 4가지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브러시만 추천 목록에 올렸다.

 

청소 용이성: 최고의 속털 브러시는 청소가 쉬워야 한다. 고양이의 속털을 제거할 때는 많은 양의 털을 털어내야 한다! 브러시를 다시 사용하기 전에 집안 곳곳에 털과 먼지를 흩뿌리지 않고도 쉽게 청소할 수 있어야 한다.

 

피부에 저자극: 고양이는 피부가 민감해서 아프게 한다는 이유로 빗질을 싫어한다. 빗질을 싫어하는 고양이를 위한 브러시는 특별히 부드러워야 한다. 그래야 고양이가 빗질에 거부감을 드러내지 않는다.

 

편한 손잡이: 고양이를 위한 최고의 속털 브러시는 손잡이가 편안해야 한다. 손잡이가 패딩 처리된 가벼운 브러시를 사용하면 손목 통증없이 고양이의 털을 빗어줄 수 있다.

 

안정된 사용: 고양이의 빗질 도구는 잡기 쉬워야 한다. 속털이 있는 고양이를 빗질할 때 죽은 털덩어리와 엉킨 털이 있기 마련인데, 브러시를 단단히 잡지 않으면 이런 부분에서 빗질하기 어려워진다.

 

이 4가지 필수사항 외에도 개인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더 있다. 예를 들어, 장모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브러시와 단모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브러시는 완전히 다르다. 원하는 가격대도 중요한 요소다.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속털 브러시가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구매자 가이드부터 읽기 바랍니다.

 

1. GoPets 디매팅 빗 (전체 최고 제품)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용 속털 브러시는 GoPets의 이 제품입니다. 이 빗질 도구는 양면으로 되어 있으며, 양쪽의 빗 가닥의 밀도가 다릅니다. 밀도가 높은 쪽은 고양이의 속털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적합하고 다른 쪽은 털을 제거하는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양쪽 날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고, 고양이 피부의 불편함과 자극을 줄이기 위해 끝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다. 빗 가닥 윗면은 매우 날카로워서 매듭이나 엉킴을 즉시 잘라낸다. 털을 잡아당기지 않아서 고양이가 느끼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든다.

 

그리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는 잡기 쉽고 미끄럼 방지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실수로 도구를 놓칠 염려가 없다. 또한 손에 밀착되는 젤 안감으로 되어 있어 손과 손목을 완벽하게 지지해준다.

 

이 브러시의 빗 가닥은 날카롭고 비교적 길어서 장모 고양이에게 효과적이자만 단모 품종과 모든 크기의 고양이에게 사용할 수 있다. 매우 다재다능한 도구이며 이 점을 높이 평가한다. 안타깝게도 약간 비싸지만 품질과 효과를 고려할 때 그만한 가치가 있다.

 

장점

모든 고양이의 속털을 효과적으로 제거

두 번째 저밀도 면으로 효과적으로 털제거

죽은 털덩어리와 매듭을 잘라내는 스테인리스 스틸 칼날

끝이 둥글어 피부에 저자극

잡기 편한 인체공학적 손잡이

미지근한 물로 털을 쉽게 떼어내고 청소

 

단점

다른 속털 브러시보다 비싼 가격

 

 

2. 업스쿨 펫 그루밍UPSCOOL Pet Grooming브러쉬 (최고의 가성비)

위에서 추천한 최고급 제품을 살 수 없다면 UPSCOOL의 이 저렴한 브러시가 환상적인 대안이다. 이 브러시는 여러 줄의 핀 강모가 있어서 고양이 털의 가장 아래층까지 닿을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고. 죽은 털을 모두 제거할 수 있다. 고양이 털을 아름답고 윤기있게 만든다.

 

아쉽게도 핀 브러시 디자인은 가장 불편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양이에게 자극을 줄 수 있다. 또한 장모종에 더 적합한데, 장모종의 아래쪽까지 쉽게 닿을 수 있지만 단모종에게는 자극을 줄 수 있다. 그래도 정밀한 도구이며 작은 품종에 적합하다.

 

다른 장점으로는 편안한 고무 손잡이, 미끄럼 방지 디자인, 다양한 색상 옵션이 있다. 또한 32개의 녹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톱니가 있는 고급 소재로 제작되었다. 이 빗 가닥은 끝이 둥글어 자극을 줄이고 비누와 물로 쉽게 씻을 수 있다.

 

장점

털 빠짐을 최대 95%까지 효과적으로 감소

다른 제품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

비누와 물로 쉽게 세척

편안하고 미끄럼 방지 고무손잡이

자극을 줄여주는 둥근 빗 가닥 끝

장모종에 사용하기에 충분한 긴 빗 가닥

작고 정밀한 빗질 도구

 

단점

핀형 빗 가닥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양이에게 자극

단모종에게는 대안이 나음

 

3. 퍼미네이터 디쉐딩FURminator deShedding 도구 (청소에 짱!)

퍼미네이터는 고양이를 위한 훌륭한 털 제거 도구다! 이 미용 도구는 단모종 중형 또는 대형 고양이(몸무게 12kg)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하지만 단모종 소형이나 장모종의 대소형 고양이를 위한 퍼미네이터도 구입할 수 있다.

 

대형 고양이용 버전은 표면적이 더 넓기 때문에 몇 분 안에 고양이의 털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윗털 아래에서 그 아래 속털 층까지 닿는 특수 털 제거 모서리가 있다. 여기에서 모든 죽은 털, 죽은 털 덩어리와 엉킨 털을 잡아내서 제거한다.

 

브러시가 죽은 털을 모두 잡아내면 집안 곳곳을 날아다니거나 다른 털과 엉킬 염려가 없다. 배출 버튼을 누를 때까지 브러시가 모인 털을 붙잡아 둔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청소가 끝나는 가장 쉬운 청소 도구 중 하나다!

 

나는 이 브러시가 고양이에게 얼마나 편안한지도 마음에 든다. 피부가 파고드는 것을 방지하는 스킨 가드가 있고 고양이의 자연스러운 모양에 맞게 디자인이 약간 구부러져 있다. 손잡이도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빗질 내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점

대형, 단모종 고양이를 위한 전용설계

효과적으로 속털 제거

배출 버튼으로 제거한 털 배출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인 손잡이

곡선형 디자인 및 스킨 가드

시간이 지나도 변치않게 설계된 고품질 구조

 

단점

다른 브러시보다 비싼 가격

 

4. 아우무카 캣Aumuca Cat 브러시 (브러쉬를 싫어하는 고양이에게 적합)

고양이가 빗질하는 것을 싫어하나요? 브러시 모가 고양이의 피부에 거칠게 닿거나 죽은 털 뭉치나 엉킨 털을 잡아당기면 싫어하기 마련이다. 고양이를 화나게 하지 않기 위해 빗질을 포기해도 되는데, 그만큼 고양이 털이 엉망이 된다!

 

대신,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브러시를 찾아야 한다. 아우무의 이 제품처럼.

브러시 헤드에는 튼튼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든 금속 핀이 여러 개 달려 있고 브러시 끝에는 모두 둥근 금속 팁이 있어 고양이의 피부를 긁지 않고 마사지할 수 있다.

빗 가닥은 속털까지 닿을 수 있을 정도로 길어, 죽은 털과 이물질을 모두 제거할 수 있다. 청소 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브러시 털이 금속 빗 가닥에서 밀려나온다. 그런 다음 털 덩어리를 제거하고 브러시를 깨끗하게 닦아내기만 하면 된다. 안타깝게도 손잡이가 다른 브러시만큼 편안하지는 않은데 이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장점

고양이의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

둥근 팁으로 자극을 방지

효과적으로 속털을 빗질하고 제거

청소가 매우 간단

장모 및 단모에 적합

단점

편하지 않은 손잡이

손잡이에 미끄럼 방지 소재가 없음

 

고양이용 속털 브러시: 구매가이드

모든 브러시가 길고 뻣뻣한 모가 있어 고양이의 털 아래층까지 쉽게 닿을 수 있지만, 서로 다른 디자인을 자랑한다. 그렇다면 어떤 것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고양이의 종류, 털의 종류, 집사의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달라진다. 아래에서 엄선한 구매 가이드를 참고해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아본다.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수의사에게 전문적인 조언을 구한다.

1. 장모종? 단모종?

고양이용 속털 브러시를 선택할 때 고양이의 털 길이는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고양이와 고양이의 털 유형에 맞는 브러시를 선택하면 속털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고양이가 빗질을 더 잘 받아들인다.

고양이의 털이 길수록 브러시가 아래층에 도달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장모종 약간 더 길고 뻣뻣한 빗 가닥이 있는 브러시가 필요하다. 그래야 바닥층에 붙은 모든 죽은 털과 먼지를 깊숙이 파고들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반면에 단모종의 경우 브러시의 모가 비교적 쉽게 피부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긴 모가 있는 속털 브러시를 사용하면 고양이가 다칠 수 있다. 특히 빗질을 싫어하는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양이의 경우 더욱 그렇다! 단모종의 경우, 짧지만 단단한 모가 가장 좋다.

2. 잡을 때의 편안함

고양이 속털제거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며, 특히 몇 달 동안 속털을 정리하지 않았다면 각오를 해야 한다. 브러시에 얼마나 많은 털이 나오는지 항상 놀랄 것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인 만큼 편안하게 잡을 수 있는 브러시를 찾아야 한다.

인터넷에서 브러시를 구매할 경우, 어떤 것이 손에 잘 맞는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게다가 편안함은 개인적인 취향이며 손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이 글에서 추천하는 브러시는 모두 편안하고 손가락이나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의견이 다를 수도 있다.

이미 사용하는 것 중에 편안하다고 생각하는 브러시와 도구와 비교해서, 비슷한 모양의 고양이용 속털 브러시를 찾는다. 손잡이가 긴 브러시, 블록형 브러시 또는 일반적인 브러시와 같은 디자인을 선호할 수도 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3. 청소의 용이성

고양이의 속털을 제거하면 좋은 점 중 하나는, 집안에 털덩어리가 굴러다니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고양이의 속털을 빗질할 때 얼마나 많은 털이 나오는 지를 보면 놀랄 것이다. 특히 장모종인 경우 빗질할 때마다 상당한 양의 털이 도구에서 떨어진다!

브러시를 올바르게 청소하지 않으면 기껏 빗어낸 털이 집안을 글러 다닐 수 있다. 일부 브러시는 청소하기 끔찍해서 피해야 하지만, 요즘 시중의 많은 브러시는 버튼만 누르면 털이 모두 빠져나오는 셀프 클리닝 기능이 있다! 나는 청소하기 무척 쉬운 이런 브러시를 좋아한다

또한 브러시의 재질이 청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추천한 모든 브러시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고품질 소재를 사용한다. 시중에는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품질이 낮은 플라스틱이나 고무는 뜨거운 물이나 세제에 쉽게 손상될 수 있다.

브러시 크기

속털 브러시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가 있다! 메인쿤이나 노르웨이숲 고양이처럼 덩치가 큰 품종은 큰 브러시가 좋다. 표면적이 넓으면 털 전체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빗질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반면에 작은 고양이는 작은 브러시가 더 적하다. 너무 큰 브러시로는 고양이 몸의 작고 까다로운 부분까지 모두 빗질할 수 없다! 고양이의 크기에 맞는 빗질 도구를 선택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문: 고양이의 속털이란?

A: 속털은 고양이의 피부와 가장 가깝게 자라는, 가장 안쪽의 털이다. 이곳의 털은 짧고 푹신하며 부드럽다. 주로 추운 계절에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겨울이 끝나가니 올겨울도 얼어죽지 않고 살아남았구나 싶어서 좋은데... 기온이 올라갈수록 털이다! 털! 하하하! 미쳐갑니다. 단모종 장모종 가리지 않고 날아다니고 굴러다니고 씹힙니다.

찍찍이 테이프를 박스 단위로 사둬야죠.

질문: 고양이의 속털은 얼마나 자주 빗겨줘야 하나?

A: 고양이의 털을 얼마나 자주 빗겨줘야 하는지는 품종에 따라 다르다. 딘모종은 관리가 덜 필요하며 일주일에 1~2회 정도 빗질을 해주면 되지만, 장모종은 매일 빗질을 해주어야 털에 죽은 털 덩어리나 엉킴이 생기지 않는다.

질문: 고양이의 속털을 제거하면 무엇이 좋은가?

A: 고양이의 속털을 제거하면 많은 이점이 있다! 털이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고, 헤어볼 형성을 줄이며, 전반적인 모질이 좋아진다. 또한 고양이의 털에서 먼지, 부스러기, 외부 기생충을 제거한다.

질문: 고양이의 속털을 많이 제거해도 되나?

A: 네, 고양이의 속털을 많이 제거해도 된다. 항상 사용안내에 따라 브러시를 사용하고 장모종은 하루에 한 번, 단모종은 일주일에 한 번을 넘지 않도록 한다. 자세한 조언이 필요하면 수의사나 전문 미용사에게 문의한다.

질문: 고양이의 속털은 어떻게 빗겨주나?

A: 아주 쉽다. 이 글에서 추천하는 도구 중 하나를 구입하고 고양이의 기분이 편안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머리부터 꼬리까지 부드럽게 빗질을 시작한다. 털이 고양이의 피부를 잡아당기지 않도록 다른 손으로 털 밑부분을 살짝 눌러준다.

Q: 고양이에게 가장 좋은 속털 브러시는 무엇인가?

A: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속털 브러시는 고양이의 털에 따라 다르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결론

고양이를 위한 속털 브러시 구입은 아주 좋은 결정이다. 정기적으로 빗질해서 털 뭉침과 엉킴을 방지하고 항상 최상의 상태를 유지한다. 여기 소개된 모든 제품은 훌륭한 대안이지만, 고양이의 크기와 털 길이를 고려한 후 선택하기 바란다.